실시간뉴스
[TV 동물농장] 강아지 산책 진실과 오해, 새끼 오소리 야생훈련, 워터홀릭 ‘뭉치’ 여름나기
[TV 동물농장] 강아지 산책 진실과 오해, 새끼 오소리 야생훈련, 워터홀릭 ‘뭉치’ 여름나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6일) SBS <TV 동물농장> 979회는 △강아지 산책의 오해와 진실 △오소리의 야생 훈련 과정 △워터홀릭 ‘뭉치’의 시원한 여름나기 등이 방송된다.

SBS 'TV 동물농장’
SBS 'TV 동물농장’

▶ 강아지 산책의 오해와 진실 <1부> 모든 개들에게 산책은 필수인 걸까?

반려견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산책!! 하지만 산책을 거부하는 <샤샤>부터, 산책만 나갔다하면 이상행동을 보이는 <소원이>까지…. 반려견과의 산책 때문에 한숨이 끊이질 않는다는 사람들이 있다.. 과연 반려견에게 산책은 필수인 걸까? 그 질문에 대한 답을 동물농장에서 찾아본다.

'TV 동물농장' 제작진은 모두가 반려견과의 행복한 산책을 꿈꾸지만, 산책만 시작하면 전쟁이 시작된다는 사람들을 찾았다. 집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산책만 시작하면 땅에 눕는다는 레트리버 소원이. 그래서 견주는 매번 소원이를 안거나 끌고 산책하러 나간다.

온몸으로 산책을 거부하며 대문 밖으로 절대 나가지 않는 샤샤네 고민도 비슷하다. 샤샤에게 많은 경험을 시켜주고 싶지만, 샤샤는 산책을 데리고 나가면 얼음처럼 굳어버린다. 대체 샤샤와 소원이는 산책을 왜 거부하는 것일까? 샤샤와 소원이의 특징은 물론, 개들에게 맞는 산책 방법을 공개한다.

모든 강아지에게 산책은 필수일까? 반려견과의 행복한 산책을 위해 동물농장이 강아지 산책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본다.

SBS 'TV 동물농장’
SBS 'TV 동물농장’

▶ 오마이베이비 <오돌> … 생후 50일, 미운우리새끼 <오돌이>

산에 갔다가 우연히 탈진 상태인 새끼 오소리를 발견해 지금까지 보살피며 지내고 있다는 순종 씨. 오소리 육아를 돕는 보모 강아지 <해탈이>도 있지만 아직은 어린 오소리 <오돌이>를 돌보는 게 쉽지 않다. 무엇이 <오돌이>를 위하는 길인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과연 야생 오소리 <오돌이>는 야생성을 되찾아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TV 동물농장' 제작진은 산에 갔다가 우연히 탈진 상태인 새끼 오소리를 발견해 지금까지 보살피며 지내고 있다는 제보자를 만났다. 제보자는 요즘 일과 오소리 육아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있다. 오소리 육아를 돕는 보모 강아지 해탈이도 있지만 아직은 어린 오소리 '오돌이'를 돌보는 게 쉽지만은 않다.

제보자는 '오돌이'와 함께 지내는 게 즐겁지만, 야생 오소리를 이대로 키우는 게 맞는지 고민이 깊어가고 있었다. 이에 무엇이 '오돌이'를 위하는 길인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과연 야생 오소리 '오돌이>는 야생성을 되찾고,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 워터홀릭 뭉치… 뜨거운 여름, 워터홀릭 <뭉치>의 시원한 여름나기

한 번 물에 들어가면 나오지 않는 워터 홀릭 <뭉치> 캠핑을 가면 덜덜 떨면서도 물 밖으로  오지 않는다는데. 고기로 유혹해도, 목줄로 묶어 놔도 <뭉치>를 막을 순 없다. 누구보다 시원한 여름을 지내는 <뭉치>의 일상 동물농장에서 대공개된다.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의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 SBS 'TV 동물농장'은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 공동 진행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