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35 (금)
 실시간뉴스
[EBS 장학퀴즈] 고양시 대화고등학교…‘펭수 싱크로율 100%’ 성대모사 능력자 등장
[EBS 장학퀴즈] 고양시 대화고등학교…‘펭수 싱크로율 100%’ 성대모사 능력자 등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고양시 대화고등학교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고양시 대화고등학교

오늘(26일) 오전 10시 30분 방송되는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편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대화고등학교와 함께 한다.

◆ 독서를 통한 심도있는 학습으로 학력 증진에 힘쓰다

이번 <장학퀴즈>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대화고등학교와 함께한다. 2012년에 개교한 대화고등학교는 수업내용을 보다 깊이 탐구할 수 있도록 각 과목별 교과 관련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과학발명품 대회, 시사토론대회, 자기소개서를 써서 발표하는 위풍당당 스토리 대회 등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또한 독서를 통한 심도 있는 학습으로 ‘독서교육 연계 프로그램 우수학교’로도 선정됐다.

대화고를 대표해 나온 12인의 학생은 다양한 분야의 퀴즈에 도전했는데! ‘고려가요’를 주제로 한 원픽퀴즈부터! 미술과 세계사를 넘나드는 객관식/ 주관식 퀴즈, 시사상식 문제까지 출제됐다. 최고의 집중력을 보이며 순조롭게 문제를 풀어가던 대화고 학생들!

하지만 파이널 문제에서 난관에 봉착했는데... 장학금을 타기 위해서는 파이널 문제에서 과반수 이상의 학생들이 답을 맞혀야 하는 상황! 과연 대화고 12인 학생들은 장학금 획득에 성공했을까? 그 결과는 7월 26일 일요일 오전10시 30분 EBS1 장학퀴즈 <대화고등학교>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고양시 대화고등학교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고양시 대화고등학교

◆ 펭수 싱크로율 100%! 성대모사 능력자 등장!

장학퀴즈 <대화고> 편에서는 2%(?) 부족하지만 열정만큼은 뒤지지 않는 반전매력을 가진 학생들이 많았는데!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블링블링 팀의 문혜리 학생! 본인 피셜(?)관종이라고 소개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EBS 슈퍼스타 펭수의 열렬한 팬이라고 밝히며 성대모사를 하겠다고 나섰는데! <장학퀴즈>를 거쳐간 수많은 펭수 성대모사 능력자 중 최고의 싱크로율을 보이며 남다른 클라스를 보였다고!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한 혜리 학생표 펭수 성대모사는?

한편, 이색 특기를 자랑하는 학생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 그 주인공은 한 배 팀의 김성현 학생! 성현 학생만의 특별한 장기는 바로 나라 수도 맞히기! 우리에게 친숙하지 않은 나라의 수도도 맞힐 수 있다며 자신있게 나섰는데! 하지만 쏟아지는 질문에 정답보다 “잠시만요!”를 계속 외치는 상황이 발생했고, 그 모습을 본 MC 김일중은 “장긴데 이렇게 어렵게 할 거예요?” 라고 외쳐 현장을 폭소케 했다. 성현 학생의 진땀을 뻘뻘 흘리게 한 ‘나라 수도 맞히기’는 7월 26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EBS1 장학퀴즈 <대화고등학교>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고양시 대화고등학교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고양시 대화고등학교

◆ 현장을 발칵 뒤집은 이색 휘파람의 정체는?!

장학퀴즈 <대화고> 편에서는 협동 미션 ‘랜선 서포터즈 퀴즈’가 펼쳐졌다. 랜선 서포터즈 퀴즈는 장학퀴즈가 마련한 기부코너로 현장 스튜디오 12인의 학생과 랜선으로 참여하는 16인 학생이 함께 O,X 문제를 풀어 코로나 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곳에 최대 천만 원을 전달할 수 있는 미션! 랜선으로 참여한 16인의 학생 중 특이한 장기를 가진 학생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그 주인공은 김한성 학생!

입을 벌리고 휘파람을 불 수 있다는 난생 처음 듣는 장기로 궁금증을 유발했는데! 그 말을 들은 MC 김일중은 “그건 입 벌리고 자는 것과 똑같아요!” 라며 현실부정(?)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보란 듯 입을 벌린 상태로 휘파람을 부는 한성학생의 모습에 현장이 발칵 뒤집어졌다는 후문. 폭발적인 반응에 한성학생은 비장의 장기를 하나 더 꺼내 들어었는데... 모두의 눈을 의심케 한 장기의 정체는?

한편, 대화고의 소문난 인맥왕도 만나볼 수 있었다. 그 주인공은 랜선 서포터즈로 참여한 학생 중 한 명인 김동욱 학생! 스튜디오에 나온 12명 중 무려 4명과 절친이라고 밝히며 훈훈한 우정을 자랑했다. 하지만 ‘누구와 가장 친하냐’는 짓궂은 MC의 질문에 낚인 동욱 학생! 순순히 우정 순위(?)를 매기며 스튜디오를 살얼음판으로 만들었다고! 과연 동욱 학생이 밝힌 영광의 절친 1위는 누구일까? 폭풍 웃음을 선사한 순위 발표 결과는 7월 26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EBS1 장학퀴즈 <대화고등학교>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일중 아나운서와 이지애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장학퀴즈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