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0 (금)
 실시간뉴스
셔우드 숲의 영웅 ‘로빈 후드’ 돌아왔다…EBS 매주 월~수 17시30분 방송
셔우드 숲의 영웅 ‘로빈 후드’ 돌아왔다…EBS 매주 월~수 17시30분 방송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로빈후드
EBS 로빈후드

셔우드 숲의 영웅 <로빈 후드>가 돌아왔다.

오늘(27일)부터 EBS1TV에서는 매주 월~수요일 오후 5시 30분에 애니메이션 <로빈 후드 (원제 : ROBIN HOOD)>가 방송된다. 

셔우드 숲에 사는 10대 소년인 로빈 후드가 그의 친구들과 함께, 백성들을 갈취하는 탐욕스러운 노팅엄의 왕자 존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가 애니메이션 포맷으로 어린이 친구들을 찾아간다.

중세 영국, 노팅엄 주의 셔우드 숲을 근거지로 의적이 된 로빈 후드는 뛰어난 활솜씨로 유명하다. 초록색 옷을 입고 가난한 이웃을 도우며 나쁜 사람들을 혼내주는 영웅 로빈 후드는 왕과 귀족들의 탐욕스러운 생활 속에서 백성을 구하는 용기와 지혜를 보여주며, 그 속에서 짜릿한 통쾌함은 물론 웃음과 교훈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EBS 로빈후드
EBS 로빈후드

◆ 등장인물 소개

▷ 로빈 후드 : 용감하고 정의로우며 유머 감각이 뛰어나고 사람들에게 친절하다. 욕심 많은 존 왕자에 맞서는 주인공이며, 백성들이 위험에 처했을 때 어디선가 나타나 문제를 해결한다.

▷ 턱 : 로빈 후드의 친구로서 리틀 존과 함께 존 왕자의 약탈 계획을 저지한다. 먹는 것을 좋아하고, 행동이 서툰 편이다.

▷ 리틀 존 : 턱과 함께 로빈을 돕는 친구. 턱보다는 침착한 편이며, 곤란한 상황에서도 턱을 잘 이끌어 간다.

▷ 존 왕자 : 이기적이며 탐욕스러운 인물로 왕의 자질이 부족하고 자신을 가장 위대한 존재로 여긴다.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백성들의 재산을 약탈하지만, 성가신 존재인 로빈 때문에 늘 계획에 실패한다.

EBS 로빈후드
EBS 로빈후드

▷ 마리안 : 노팅엄의 공주. 로빈의 친구이며 가끔 주문을 외워 마법을 쓰지만 실패가 잦고 오히려 곤란한 상황에 빠지기도 한다. 로빈을 좋아하며 존 왕자의 나쁜 계획을 미리 알아내어 로빈이 곤경에 빠지지 않게 돕는 역할을 한다.

▷ 스칼렛 : 로빈의 사촌이자 성의 요리사 마틸다의 딸이다. 성에 머물고 있으며 마리안과 함께 로빈의 일을 돕는다.

▷ 치안관 : 존 왕자의 명령에 따라 백성들을 직접 약탈하는 인물. 근위병들을 지휘하며 로빈을 체포하려 하지만 늘 실패하고 만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로빈후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