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5 (금)
 실시간뉴스
SK 뉴스쿨-파우더룸, 유통산업 ‘차세대 MD’ 양성 나선다
SK 뉴스쿨-파우더룸, 유통산업 ‘차세대 MD’ 양성 나선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뉴스쿨,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과 MOU 체결
올 9월부터 MD학과 교육생들에 파우더룸 인턴십 기회 제공
행복나눔재단-파우컴퍼니 MOU 체결식
행복나눔재단-파우컴퍼니 MOU 체결식

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 파우컴퍼니(대표 김수경)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차세대 상품 기획자(MD)를 양성한다.

행복나눔재단과 파우컴퍼니는 7월 2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기관은 유통 산업 차세대 MD 양성을 위해 △실무 기반의 교육 커리큘럼 공동 개발 △현업 MD의 전문 강의 △현장 실무 인턴십 실습 등을 협력해 진행한다.

파우컴퍼니는 총 회원 370만여명의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올 5월에는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 구매를 연결한 ‘파우더룸 스토어’를 론칭했으며 코덕(코스메틱 덕후) 유저들이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Together Project’를 통해 뷰티 제품을 개발하는 등 차세대 뷰티 버티컬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날 MOU 체결식에 참석한 파우컴퍼니 김수경 대표는 “파우더룸은 MZ 세대의 감성, 소비 행태를 반영하는 뷰티 콘텐츠와 커머스를 접목하고 있는 만큼 행복나눔재단의 차세대 MD 양성 과정에서 의미 있는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인턴십 과정에서 도출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파우더룸 스토어에 반영해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제훈 행복나눔재단 사업1그룹장은 “이번 MOU를 통해 MD학과 교육생들이 파우더룸에서 인턴십을 하며 MD로서 실전 역량을 배우길 바란다. 앞으로도 SK 뉴스쿨은 다양한 유통 기업과 손잡고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전문 상품기획자를 양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행복나눔재단은 청년 직업 교육 사업인 SK 뉴스쿨을 2008년부터 운영하며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MD학과는 차세대 상품기획자 육성을 목표로 국내 대표 유통 기업들과 연계해 실무 중심 교육과 현장 실습을 진행한다. 파우컴퍼니 외에도 11번가, 브랜디, 블랭크 코퍼레이션, 얌테이블, 푸드샵, 티몬 등 차세대 혁신 유통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SK 뉴스쿨은 20대 청년 대상으로 1년간 운영하는 무료 직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탄탄한 기본기와 실습 위주 커리큘럼, 인문 교육으로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직업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MD학과 외에도 조리학과, 외식경영학과, 정보보안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도 신입생 모집 기간은 12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SK 뉴스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