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35 (수)
 실시간뉴스
정은경 “외국인 확진자, 치료비용보다 격리비용 더 커”
정은경 “외국인 확진자, 치료비용보다 격리비용 더 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

국내에 들어온 외국인 코로나19 확진자들의 치료 비용 자체보다 격리 목적의 비용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27일 정례브리핑에서 외국인 확진자 1명당 치료비 규모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아직 비용 정산이 많이 진행되고 있지 않아서 계산을 한 이후 발표하겠다"며 이같이 답했다.

현재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내·외국인은 모두 유전자 증폭(PCR) 검사와 14일간의 자가격리를 실시해야 하고, 자가격리 장소가 없는 외국인의 경우는 정부가 운영하는 임시생활에서 머무르게 된다.

또 정부는 감염병예방법에 근거해 외국인의 경우에도 입원치료비를 국비에서 지원하고 있다. 다만 최근 해외유입 확진자의 증가로 외국인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지자, 외국인 입국자의 경우 치료비용을 본인 부담이 가능하도록 법령 개정을 논의 중이다.

정 본부장은 "외국인 확진자의 경우는 젊은 층이 많고 증상도 위증보다는 경증이 많아 의학적인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보다는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격리입원을 시키는 데서 발생하는 비용이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격리를 전담병원에서 했느냐 아니면 생활치료센터에서 했느냐에 따라서도 비용 차이가 상당하다"며 "오늘은 구체적인 수치를 말씀드리기는 어렵고, 계산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