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40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4500원 선지해장국+밥 무한리필·묵은지삼합·황제짬뽕·연잎밥…루차이·진지상
[2TV저녁생생정보통] 4500원 선지해장국+밥 무한리필·묵은지삼합·황제짬뽕·연잎밥…루차이·진지상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8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18회 맛집오늘에서는 △맛의정석-묵은지삼합(가마솥의누룽지), 황제짬뽕+활우럭튀김(루차이) △리얼가왕-4500원 선지해장국+밥 무한리필(일심해장국) △이PD가 간다-양평 세미원, 연잎밥(양평 진지상) 등이 방송된다.

◆ <알짜정보통>에서는 팜캉스에 대해 알아본다.

▷ 팜캉스 - 농도원목장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원양로377번길)에 있는 낙농체험 교육목장이다.

◆ <맛의정석 - 가족끼리 왜 그래> 편에서는 충북 청주시 묵은지삼합 맛집 ‘가마솥의누룽지’, 경기 고양시 황제짬뽕+활우럭튀김 맛집 ‘루차이’를 찾아간다.

▷ 가마솥의누룽지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중심상업로)에 있는, 전통 주물 가마솥밥으로 알려진 한식당이다. 주물 가마솥밥은 전국에 몇 군데밖에 없으며, 부모님의 방식을 이어 25년 가까이 가마솥영양밥을 고집하며 밥을 짓는 식당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묵은지삼합 / 그 외 가마솥영양밥 정식
※ 영업시간 : 오전 11시~밤 10시

▷ 루차이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삼원로2길)에 있는 중식당이다. 해물누룽지탕, 짜장면, 짬뽕, 찹쌀탕수육 등 다양한 종류의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다. 코스요리 또한 제공돼 여러 가지 중화요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단다.

※ 오늘메뉴 : 황제짬뽕+활우럭튀김
※ 영업시간 :오전 11시~밤 9시 (브레이크타임 평일 오후 3시~오후 5시). 명절 휴무
※ 생방송투데이(2074회, 산둥요리)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리얼가왕> 편에서는 서울 동대문구 4,500원 선지해장국+밥 무한리필 맛집 ‘일심해장국’을 소개한다.

▷ 일심해장국 :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장한로)에 있는 해장국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4,500원 선지해장국+밥 무한리필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24시간 영업)
※ 생방송오늘저녁(1008회, 선지해장국)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이PD가 간다> 편에서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수상레저 ‘워터플레이’, 양평군 연꽃단지 ‘세미원’ 및 연잎밥 식당 ‘양평진지상’을 찾아간다. 

▷ 가평수상레저 - 워터플레이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이화리
▷ 연꽃단지 - 세미원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에 있다.

양평 세미원은 대표적인 수생식물을 이용한 자연정화공원으로서, 각종의 수련을 심어놓은 세계수련관, 항아리 모양의 분수대인 장독대 분수, 프랑스 화가 모네의 흔적을 담은 모네의 정원, 풍류가 있는 전통 정원시설을 재현한 유상곡수(流觴曲水) 등이 있다. 

세미원 온실인 상춘원에는 수레형 정자인 사륜정과 조선 정조 때 창덕궁 안에 있던 온실 등이 전시되어, 조상들이 자연환경을 지혜롭게 이용하였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주변에는 수종사, 정약용 생가터 등의 관광명소가 있다.

▷ 연잎밥 식당 - 양평 진지상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북한강로)에 있는 연잎밥,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열 가지 가량의 밑반찬이 나오는 2인 기준 연밥두부 정식은 시원한 국물의 올갱이해장국, 얼큰한 비지찌개, 보드라운 식감의 순두부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인기메뉴라고.

※ 메뉴 : 연잎밥 / 연밥두부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06:00-21:00. 연중무휴
※ 6시내고향(6991회, 손두부전골), 생방송오늘저녁(378회, 손두부전골/수제두부돈가스)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엄마는 슈퍼우먼> 편에서는 울산 동구 ‘혜원상회’를 소개한다.

▷ 혜원상회 :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진성14길)에 있는 식료품 가게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