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20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낙지닭볶음탕(하늘아래)·인도네시아&태국음식(릴린·방콕야시장)…해남 여행
[2TV저녁생생정보통] 낙지닭볶음탕(하늘아래)·인도네시아&태국음식(릴린·방콕야시장)…해남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9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19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낙지닭볶음탕&산양삼백숙정식(하늘아래) △대동 맛 지도-인도네시아 음식점(릴린) 태국음식점(방콕야시장) 그리고 △노.래.방-전남해남(송호해변)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코너에서는 국가인증제도,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경북 성주군 경성표고버섯농장을 찾아간다. 이 코너에서는 김덕녀 요리연구가가 출연한다. 

▷ 경성표고버섯농장 :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송계리(송계3길)에 있는 과실, 채소재배장이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낙지닭볶음탕 & 산양삼백숙정식 맛집 전남 화순군 ‘하늘아래’를 소개한다.

▷ 하늘아래 : 전라남도 화순군 동면 국동리(건덕길)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전문점이다. 직접 재배한 산양 산삼 4뿌리, 백숙, 삼 달인 물, 죽이 코스로 나오는 산양산삼촌닭, 산양산삼오리가 대표 메뉴.

※ 오늘메뉴 : 낙지닭볶음탕 & 산양삼백숙정식
※ 영업시간 : 오전11시~오후 10시
※ 생방송투데이(1023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대동 맛 지도> 여름 특집-국내에서 즐기는 해외 휴양지 맛집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인도네시아 음식점 ‘릴린’, 관악구 태국음식점 ‘방콕야시장’을 찾아간다.

▷ 릴린 :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동교로34길)에 있는 동남아 음식점이다. 이국적인 느낌 그대로 옮겨놓은 발리음식이 인기란다. 예약은 불가능.

※ 메뉴 : 인도네시아 음식 / 미고랭, 나시고랭, 폭립, 바나나튀김 등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오후 5시) 매주 화요일 휴무

▷ 방콕야시장 :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관악로14길)에 있는 태국음식 전문점이다.

※ 메뉴 : 태국 음식 / 팟타이 오리지널, 팟씨유 오리지널, 똠양꿍, 뿌팟품커리 등
※ 영업시간 : 정오~오후 10시(평일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오후 4시 30분 / 주말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30분~오후 4시 30분)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은 전남 해남으로 여행을 떠난다.

▷ 백향과&무화과 농장 - 담이네무화과농장 : 전라남도 해남군 현산면 신방리길 102-73
▷ 수목원 - 포레스트 수목원 : 전라남도 해남군 현산리 황산리 산 1-33
▷ 송호 해변 :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땅끝송호해수욕장에 있는 해변이다.

송호 해변의 땅끝송호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2km, 너비 200m, 평균 수온은 20℃로 해남읍에서 남쪽으로 41km 떨어진 곳에 있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물결이 잔잔해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다. 

백사장 뒤편 제방을 따라 100~200년생 소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제방 아래 백사장은 간조 때면 넓은 모래운동장으로 변한다. 

바닷가에서 고둥·소라 등을 잡을 수 있고, 해안선이 길어 도미·우럭·농어·장어 등을 낚을 수 있는 낚시터가 많다. 부근에 백사장이 150m 정도 되는 한적하고 자그마한 해변이 있고, 한 사람이 겨우 들어갈 만한 크기의 총각굴과 큰애기굴이 있는데 큰애기굴 앞바다에서는 농어와 강생이가 잘 잡힌다.

◆ <잡(job)큐멘터리 베테랑>에서는 수중 사진 전문가 김갑수 씨를 만나본다.

▷ 수중 사진 전문가 김갑수
※ <도리스> : 서울 구로구 구로동로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