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2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스테이지28’ 휴가 대신 밥캉스, 전복요리·전복소불고기…인천 볼음도
[생방송투데이] ‘스테이지28’ 휴가 대신 밥캉스, 전복요리·전복소불고기…인천 볼음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저녁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저녁 맛집

29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25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전복요리(완도참전복), 전복소불고기&전복전골(와우전복뚝배기돌솥밥) △리얼 맛집-밥캉스(스테이지 28), 그리고 여행본능 섬, 인천 볼음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24시간이 모자란 ‘놀 섬’! 인천 볼음도로 여행을 떠난다.

▷ 볼음도(乶音島)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에 위치해 있다. 북쪽의 봉화산 83m, 서북쪽의 요옥산 103m 등 대체로 낮은 산들이 있다. 

이 섬의 유래는 조선시대 임경업 장군과 인연이 깊다. 조선 인조 때 임경업 장군이 풍선을 타고 명나라에 원병수신사로 출국하던 중 섬 부근에서 풍랑을 만났다. 이때 볼음도로 피신하여 15일간 체류하다가 둥근달(보름달)을 보았다 하여 원래 만월도(滿月島)라고 불렀다고 전한다. 그 후 우리말인 ‘보름’달의 발음을 따라 한자화가 이루어져 볼음도가 되었다고 전해 온다.
 
▷ 흙집민박 (백합체험, 후리질) : 인천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볼음도길)에 있다. 참고로 후리질은 후릿그물로 물고기를 잡는 일을 말한다.

▷ 지혜민박 (백합체험, 해루질) : 인천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볼음도길)에 있다. 참고로 해루질은 예로부터 물 빠진 바다 갯벌에서 어패류를 채취하는 행위로 주로 밤에 횃불(랜턴,등)을 밝혀 불빛을 보고 달려드는 물고기를 잡는 전통 어로 방식이다.

◆ <오천만의 메뉴> 가격 down 맛은 up! 가성비甲, 전복 한상코스 편에서는 부산 해운대구 ‘완도참전복’의 전복 코스요리, 금정구 ‘와우전복뚝배기돌솥밥’의 전복소불고기, 전복전골를 소개한다.

▷ 완도참전복 : 부산 해운대구 좌동(좌동로)에 있는 전복요리 맛집이다. 1년 동안 먹을 전복을 한 끼에 저렴한 가격으로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단다.

※ 메뉴 : 전복 코스요리 / 전볶회, 전복죽
※ 영업시간 : 매일 11:30-22:30. 매주 월요일 휴무

▷ 와우전복뚝배기돌솥밥 : 부산 금정구 서동(서동로)에 있는 전복요리 전문 한식당이다. 

※ 메뉴 : 전복소불고기, 전복전골, 전복해물뚝배기
※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 <리얼 맛집> 휴가 대신 ‘밥’캉스(?) 보고 먹고 즐기고! 싹쓸이 맛집 편에서는 서울 강동구 ‘스테이지 28’을 찾아간다.

▷ 스테이지 28 : 서울 강동구 고덕동(아리수로 61길)에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이다.

※ 메뉴 : S28 콤비 바비큐(사전예약), 런치메뉴 탄두리세트, 광양식 불고기 볶음 덮밥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30-17:30), 주말 12:00-22:00 (주말 브레이크타임 15:00-16:00). 월요일 휴무

◆ <김PD가 떴다> 150년 계승! 전통 ‘옹기’의 세계 편에서는 경기도 안성시 ‘안성옹기’로 안내한다.

▷ 안성옹기 :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양복리(서동대로)에 있는 전통 옹기점이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