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3:55 (수)
 실시간뉴스
파주시 해솔도서관, 신중년 세대를 위한 ‘도서관지혜학교’ 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파주시 해솔도서관, 신중년 세대를 위한 ‘도서관지혜학교’ 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7.3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해솔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신중년 세대의 주체적 인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인문대학과 도서관을 연계한 인문 심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신중년 및 은퇴세대의 성숙하고 지혜로운 노년을 도모하고 인문학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해솔도서관은 김용호 서울대학교 서어서문학과 교수를 초빙해 ‘명작을 통해 바라본 현대인의 지혜’를 주제로 3개월 간 12번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페인어권의 명작을 읽으며 다양한 관점의 존재에 대해 파악하고 명작이 대중성을 획득하는 과정에서 웃음(유머)의 중요성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문학작품을 깊이 있게 읽고 작품과 관련된 영화, 연극, 미술 및 음악 등 다양한 문화컨텐츠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기존의 육아·어린이·젊은 층에 편중된 문화 활동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중장년층의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균형 있는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계층의 독서문화 프로그램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문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해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신청 및 문의는 해솔도서관 으로 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