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회냉면(함경면옥)…함양 용추계곡·거연정·상림공원·연잎밥 옥연가, 오산매운오뎅
[생방송투데이] 회냉면(함경면옥)…함양 용추계곡·거연정·상림공원·연잎밥 옥연가, 오산매운오뎅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3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3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27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경남 함양 3G 여행(거연정, 용추계곡, 상림공원, ‘연잎밥’ 옥연가) △반찬 가게(한상가득) △빅데이터 랭킹 맛집-회냉면(함경면옥) △인생 분식(오산매운오뎅)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경남 함양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이곳의 거연정, 함양 용추계곡, 상림공원, 그리고 연잎 한상 맛집 ‘옥연가’ 등을 둘러본다.

▷ 함양 거연정(咸陽 居然亭) : 경남 함양군 서하면 봉전리에 있는 조선후기 동지중추부사 전시서가 건립한 누정. 정자다. 

거연정은 서하면 봉전마을 앞을 흐르는 남강천의 암반 위에 건립되어 있는 1동의 건물로, 2005년 10월 13일 경상남도 유형문화재 제433호로 지정되었다. 이곳은 옛 안의(安義) 3동의 하나인 화림동 계곡으로서, 농월정과 용유담, 그리고 거연정과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는 곳이다.

▷ 함양 용추 계곡 : 경남 함양군 안의면 상원리(용추휴양림길 71)에 있다. 금원산(1,353m)과 월봉산(1,279m) 사이에서 흐르는 아름다운 용추계곡 상류에는 기백산군립공원에 속한 용추자연휴양림이 있다.

함양 용추계곡(심진동 계곡)은 황석산(1190m), 기백산(1330m), 금원산(1352m) 등의 고봉들에 둘러싸여 있어서 골짜기가 깊고 계곡 물의 양이 늘 풍부한 편이다. 게다가 너럭바위가 많고 계곡이 넓은데다 찻길도 잘 나 있어서 일년 내내 나들이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한다.

▷ 옥연가 (연잎 한 상) : 경남 함양군 함양읍 교산리(상림3길)에 있는 연향 가득한 연밥 전문점이다.

- 메뉴 : 연잎밥 정식, 가마솥밥정식, 백연갈비찜, 백연불고기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6시내고향(7075회, 연잎밥), 2TV아침(178회, 연잎밥), 생생정보통(930회, 연잎밥/산양삼떡갈비), 생방송투데이(884회, 연잎밥)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함양군철갑상어영어조합 (철갑상어 문의) : 경남 함양군 서하면 함양남서로 3362

▷ 상림공원 : 경남 함양군 함양읍 교산리 1047-1에 있는 도심 테마공원이다. 

상림의 아름다움은 봄의 신록, 여름의 녹음,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 등 사철을 통하여 그 절경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여름철 상림은 숲속 나무 그늘에 돗자리 펴고 누우면, 도심 속의 신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단다.

상림에는 함화루, 사운정, 초선정, 화수정 등 정자와 최치원 신도비, 만세기념비, 척화비, 역대군수, 현감선정비군 등의 비석, 이은리 석불, 다볕당 등 볼거리도 다양하다. 또한, 상림에는 120여 종의 낙엽활엽수가 1.6km의 둑을 따라 80~20m 폭으로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원으로도 좋은 곳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온 가족이 함께 만든다! 믿고 먹는 건강 반찬 편에서는 서울 은평구 ‘한상가득’을 소개한다.

▷ 한상가득 : 서울 은평구 응암동(응암로 22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배와 대추 등 천연재료로 맛을 내는 건강 반찬가게라고 한다.

- 메뉴 : 나물·밑반찬류, 고기·생선류, 국·찌개류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토·일요일 휴무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회냉면 TOP 5 편에서는 서울 동대문구 ‘함경면옥’을 찾아간다.

▷ 함경면옥 :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왕산로)에 있는 냉면 전문 맛집이다.

- 메뉴 : 회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섞기미냉면, 왕갈비탕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 <인생 분식> 행복으로 이끄는 따스함이 그리울 때 편에서는 경기 오산시 ‘오산매운오뎅’을 소개한다.

▷ 오산매운오뎅 : 경기 오산시 원동(오산로)에 있는 종합분식점이다.

- 메뉴 : 오뎅, 지동순대, 떡볶이, 튀김, 구운계란 등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