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실시간뉴스
고성군,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 세 번째 만남 옥천사에서 진행
고성군,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 세 번째 만남 옥천사에서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8.0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2020년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 으로 지난 6월 6일 첫 번째 만남에 이어 세 번째 만남을 8월 1일 오후 1시부터 전통사찰 제9호 옥천사에서 군민 및 학생들과 함께 진행했다.

이 사업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산사가 보유한 문화재를 활용한 특색 있고 매력적인 프로그램 발굴ㆍ운영과 색다른 산사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고품격 문화 관광 상품을 육성해 지속적으로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고성군과 옥천사에서는 문화재를 활용한 학습과 체험활동을 통해 전통사찰에 대한 역사적 의미와 깊이를 군민에게 전달하고자 이 사업을 기획했다.

고성군 2020년 전통산사문화재 활용사업은 △봉주르 시왕 △하와유 나한 △대왕의 귀환 △환수문화재 도슨튼 양성교육 등 4개 프로그램이며 이번 프로그램은 △환수문화재 소개 △시왕도 웹툰 컬러링 체험 △미국에서 돌아온 나한상 캐릭터 스쿨 등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군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옥천사와 우리 역사에 대해 깊이 있게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문화재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이 사업이 지속적으로 선정돼 많은 군민들이 문화재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