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5 (금)
 실시간뉴스
가평군, '가평군 진로 길 잡(JOB)이 직업진로 캠프' 개최
가평군, '가평군 진로 길 잡(JOB)이 직업진로 캠프'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8.0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관내 일반고 및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적성과 소질에 맞는 전략적인 진로설계 방향을 제시하고, 고교 예비 사회 초년생들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14일까지 3회에 거쳐「가평군 진로 길 잡(JOB)이 직업진로 캠프」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고 및 특성화고의 교육목표에 맞도록 취업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직업 체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계획 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가평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직업진로 캠프는 관내 4개교(가평고,설악고,조종고,청평고)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및 명확한 목표설정, 인성교육, 직장예절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개인의 감정과 특성을 인식하여, 자존감 및 자신감을 향상시켜 앞으로 펼쳐질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또한 직업선택과 진로목표 설정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관내기업과 사회적 경제기업의 경제구조에 대한 정보와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업과 일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은 물론 학생들의 꿈과 끼를 계발 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등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포함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2020 진로 길 JOB(잡)이 직업진로 캠프를 통해 학생 스스로 진로를 탐색 설계하는데 기반이 되고, 관심 있는 분야의 전공학과 체험기회를 잘 활용하여 자신의 소질과 능력을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가평관내 일반고 및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도 지속적으로 반영·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가평군은 청년들이 관내기업 및 사회적 경제기업의 인식을 개선하여 청년 부재를 막고“청년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가평”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지원 사업을 운영 할 것이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극복을 위해 실직자 및 취약계층의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일환으로 직업상담, 동행면접, 취업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희복일자리팀 및 가평군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