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5 (수)
 실시간뉴스
서울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지하 청량리역 양방향 운행 중단
서울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지하 청량리역 양방향 운행 중단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시설물 떨어져 청량리~광운대역 1호선 운행중단된 후 청량리역 안 모습.
외부 시설물 떨어져 청량리~광운대역 1호선 운행중단된 후 청량리역 안 모습.

5일 오전 외부 시설물이 떨어져 수도권 전철 1호선 광운대역과 지하 청량리역 사이 양방향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10분부터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에서 청량리역까지 상행선과 하행선 모두 통제된 상태다. 

신이문역 인근 과선교 다리의 물받이 철판 2개 중 1개가 유실됐고 나머지 1개가 다시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서다. 현재 해당 구간을 통제하고 보수공사 중이다. 떨어진 1개 철판은 지하철이나 인근 운행차량과 충돌이 없었으며 인명피해도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해당 구간의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조치가 있을 때까지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한다.

코레일 관계자는 "물받이 철판이 떨어진 것으로 봐서는 확인해봐야겠지만 폭우 때문일 가능성이 있다"며 자세한 사항은 현재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지하철은 오전 8시 기준으로 현재도 복구 중이다. 복구 공사는 향후 2시간 이상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레일은 경기북부에서 서울로 출근하는 승객들은 창동역 4호선이나 도봉산역 7호선에서 환승하고, 서울에서 경기북부로 이동하는 승객들은 4호선에서 환승하기를 당부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