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0 (금)
 실시간뉴스
국토부, '3기 신도시 홈페이지' 개설…분양단지 위치·청약일정 한눈에
국토부, '3기 신도시 홈페이지' 개설…분양단지 위치·청약일정 한눈에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8.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자녀를 둔 주부 A씨. 성장하는 아이들 위해서라도 내 집 마련을 고민하던 차에 우연히 3기 신도시에 사전청약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게 됐다. 그러나 어디서 분양하는지, 어떻게 청약하는지 막막하다.

30만가구를 공급하는 3기 신도시 분양단지의 위치와 청약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개설된다.

국토교통부는 국민들이 3기 신도시 모습을 미리 보고 청약 일정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연다고 6일 밝혔다.

3기 신도시는 무주택 서민을 타깃으로 서울 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고 국공립 유치원을 100% 공급하는 자족도시다. 기존택지보다 기업용지를 2배 이상 늘려 직주근접을 장려하고 주변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한다.

국토부는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 △부천 대장 △고양 창릉 △안산 장상 등 대규모 공급지구를 중심으로 지구계획을 수립해 내년 말부터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신설된 '3기 신도시' 홈페이지는 △신도시 위치 △지역별 공급가구수 △주요 교통대책 △조감도 등의 기본 자료 외에도 3기 신도시를 설계하는 건축가들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도 볼 수 있어 입주를 희망하는 세대의 이해도를 높인다.

또 3기 신도시 청약일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신청자가 연락처, 관심지구 등을 등록하면 관심지구의 청약일정을 3~4개월 전에 문자로 알려준다. 청약 알리미 신청 시 입력하는 희망면적, 관심지구 선호이유 등의 의견도 지구계획에 반영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분양가는 사전청약이 시작되는 시점부터 구체화할 전망"이라며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