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4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아로니아’란?…황토가마오리구이·해물김치보쌈전골·1,000원 맛나분식 
[2TV저녁생생정보통] ‘아로니아’란?…황토가마오리구이·해물김치보쌈전골·1,000원 맛나분식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0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6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23회 맛집오늘에서는 △맛의 정석-황토 가마 오리구이(황토흙가마구이), 해물 김치 보쌈 전골(속초해물보쌈전골) △리얼가왕-1,000원 부추전&떡볶이&김밥&순대(맛나분식) △엄마는 슈퍼우먼-반찬가게(은아김치)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편에서는 건강식품으로 각광받는 아로니아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행복연수원아로니아 농장과, 배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송태희 교수가 출연한다.

▷ 아로니아는 장미목 장미과 아로니아속에 해당하는 관목과 그 열매의 총칭으로, 초크베리(chokeberry), 킹스베리(King’s berry)라고도 한다. 이때 초크베리는 ‘숨이 막히다.’라는 뜻을 가진 영어 ‘choke’에서 온 것으로, 열매를 날것으로 먹었을 때 느낄 수 있는 쓰고 시큼한 맛으로 인해 숨이 막히는 느낌을 준다하여 지어진 명칭이다. 

또 킹스베리라는 명칭은 중세 유럽의 왕족들이 즐겨 먹었기 때문에 생겨난 이름으로, 중세 유럽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활용되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함량이 베리류 중에서도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 행복연수원아로니아 농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문촌리

◆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편에서는 경기 김포시 황토 가마 오리구이 맛집 ‘황토흙가마구이’, 강원 속초시 해물 김치 보쌈 전골 맛집 ‘속초해물보쌈전골’을 찾아간다.

▷ 황토흙가마구이 : 경기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대명항로)에 있는 오리요리 전문점이다. 진흙구이는 400도의 고열에서 굽기 때문에, 기름이 완전히 빠져 고소하고 찹쌀과 견과류와 어우러져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진흙구이는 3시간 전 예약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 외 오리백숙, 삼계탕 등 몸보신에 좋은 메뉴들이 준비돼 있단다.

※ 메뉴 : 황토 가마 오리구이
※ 영업시간 : 오전 10시~밤 9시
※ 생방송투데이(2359회, 오리구이), 생생정보통(390회)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속초해물보쌈전골 : 강원 속초시 교동(먹거리6길)에 있는 김치해물보쌈전골로 유명한 맛집이다.

※ 메뉴 : 해물 김치 보쌈 전골 / 그 외  해물소뼈전골, 문어소뼈전골 등
※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밤 10시 30분, 매주 수요일 휴무.(8, 10월은 없음)
※ 생방송투데이(2227회, 1686회, 김치해물보쌈전골), 2TV생생정보(407회, 해물소뼈전골), 생방송오늘저녁(320회, 해물소뼈전골/김치해물보쌈), VJ특공대(781회, 해물김치보쌈찌개), 2TV저녁생생정보(119회, 해물소뼈전골)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곳이다.

◆ <리얼가왕> 편에서는 1,000원 부추전 & 떡볶이 & 김밥 & 순대 맛집 부산 금정구 ‘맛나분식’을 소개한다.

▷ 맛나분식 : 부산 금정구 서3동(서동시장길)에 있는 종합분식점이다.

※ 메뉴 : 부추전 & 떡볶이 & 김밥 & 순대 각각 1,000원 / 계란만두 1,500원
※ 영업시간 : 오전 11시~밤 8시 30분
※ 좋은아침(4406회, 달걀만두), 생활의달인(363회, 계란만두)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엄마는 슈퍼우먼> 편에서는 경남 남해군에 있는 반찬가게 ‘은아김치’를 소개한다.

▷ 은아김치 :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북변리(화전로) 남해전통시장 내에 있는 반찬가게다.

※ 어린이 반찬, 싱싱한 야채·해산물 등 판매
※ 영업시간 : 오전 7시~오후 6시. 연중무휴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