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3:30 (목)
 실시간뉴스
프로스포츠 입장관중, 11일부터 10%→30%로 확대
프로스포츠 입장관중, 11일부터 10%→30%로 확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가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을 30%까지 확대한다.
문체부가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을 30%까지 확대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방역 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오는11일 프로야구 경기부터 관중석의 30% 규모로 관중 입장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경기는 KIA와 LG의 잠실경기, NC와 롯데의 사직경기, 한화와 키움의 고척경기, 두산과 삼성의 대구경기, SK와 KT의 수원경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막 이후 무관중 경기를 지속해 왔던 프로스포츠는 지난 7월2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발표에 따라 관중석의 10% 규모로 관중 입장을 시작했다. 그리고 약 보름 만에 30% 확대를 결정했다.

문체부는 프로스포츠 단체에 △ 경기장 내 마스크 착용 △ 좌석 간 거리 두기 준수 △ 경기장 내 좌석에서 음식물 취식 금지 △ 육성 응원 금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것을 요청하고 관중 규모 확대에 따른 경기장 방역상황 현장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프로스포츠 관중석 10% 허용 이후, 초기 경기 운영에 미흡한 점이 있었던 사직구장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방역상태가 안정적이었다. 경기장을 통한 확산사례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확대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관중규모가 확대되는 만큼 방역상황에 미흡한 점이 없는지 프로스포츠 단체 등 관계기관과 함께 면밀하게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