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5:3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마당’ 대나무통밥&곤드레돌솥밥정식…울주 자수정동굴나라, 충주 활옥동굴
[생방송오늘저녁] ‘마당’ 대나무통밥&곤드레돌솥밥정식…울주 자수정동굴나라, 충주 활옥동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7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76회에서는 △세상 속으로(자수정동굴나라, 활옥동굴) △대박의 탄생-대나무통밥정식&곤드레돌솥밥정식(마당) △청춘GO-가발 전문점(위캔두잇) △수상한 가족 등이 방송된다.

◆ <세상 속으로> 편에서는 울산 울주군 ‘자수정동굴나라’, 충북 충주시 ‘활옥동굴’을 찾아간다.

▷ 자수정동굴나라 : 울산 울주군 상북면 가천리(자수정로 212)에 있다.

자수정동굴나라는 광산을 체험 학습장으로 꾸며 놓은 곳이다. 자수정 동굴 나라가 있는 울주군은 우리나라에서 자수정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라고 한다. 

동굴 내부는 미로처럼 구불구불하게 길이 연결되어 있으며 기온은 항상 12~14도를 유지하고 있어 서늘하다.. 동굴 안에 보라색으로 빛나는 자수정 원석이 전시되어 있어 신비롭게 느껴진단다.

▷ 활옥동굴 : 충북 충주시 목벌동(목벌안길) 충주호변에 있다.

활옥동굴은 100여년 동안 활옥, 백옥, 활석 등을 채광하던 광산으로 한때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했던 우리나라 산업화의 큰 자취를 간직한 곳이다. 2019년 힐링과 체험의 동굴로 재탄생했으며 동굴 내부는 연중 11~15도 안팎으로 두툼한 개인 긴소매 겉옷을 지참해야한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재킷 무료대여는 불가하다고 한다.

◆ <대박의 탄생> 편에서는 경기 양평군 ‘마당’을 소개한다.

▷ 마당 : 경기 양평군 용문면 덕촌리(용문산로)에 있는 한정식 맛집이다. 직접 농사 지은 곤드레 나물과 밥맛 좋은 양평쌀로 지은 돌솥밥에 매일 바뀌는 21가지의 반찬이 나오는 집밥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호박죽과 제철 나물, 홍어찜, 생선구이, 굴무침, 김치전, 된장찌개 등의 밑반찬이 제공된다.

- 메뉴 : 대나무통밥정식, 곤드레돌솥밥정식, 산초두부 등
-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라스트 오더 6시 40분
- 2TV생생정보(349회. 곤드레돌솥밥정식)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청춘GO>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 가발 전문점 ‘위캔두잇’이 소개된다.

▷ 위캔두잇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학동로50길)
- 영업시간 : 10:00~19:00. 100% 예약제 / 일, 월요일 휴무

◆ <수상한 가족> 편에서는 경북 의성군 ‘지당꿀 양봉원’ 가족들을 만나본다. 

▷ 지당꿀 양봉원(지극히 당신을 위한 꿀) : 경상북도 의성군 춘산면 효선3길에 있는 양봉원이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