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최신족발’ 불족발·용문장터국수…밀양 위양지·시례호박소·만어사·약산가든
[생방송투데이] ‘최신족발’ 불족발·용문장터국수…밀양 위양지·시례호박소·만어사·약산가든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0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7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32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빅데이터 랭킹 맛집-불족발(최신족발) △인생 분식-옛날 국수(용문장터국수) △반찬가게(정성드린집밥), 그리고 △밀양 3GO 여행(위양지, 시례호박소, 만어사, 약산가든)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경남 밀양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위양지(위양못) : 경남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동쪽에 있는 62,790㎡ 규모의 저수지이다.

위양못(일명 양양지, 陽良地)은 신라시대에 축조된, 제방 둘레가 4.5리(里)에 달하는 저수지였으나 현재는 수리구역의 제방으로 바뀌어 그 규모가 줄어들었다. 경상남도 지정 문화재자료 제167호다.

▷ 시례 호박소 : 경남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 얼음골에 있는 있는 계곡으로 밀양 8경 중의 하나다.

수십만년 동안 계곡물에 씻긴 백옥 같은 화강석 위로 하얀 포말을 이루며 쏟아지는 계곡물과 주변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한국의 명수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호박소는 10여m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로 인해 움푹 패인 못인데 방앗간에서 쓰이는 절구의 일종인 호박처럼 생겼다고 해서 호박소라 불린다 하였다.

▷ 만어사 :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용전리(만어로 776)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 본사인 통도사(通度寺)의 말사(末寺)이다. 전설에 의하면, 46년(수로왕 5)에 창건되었다고 한다. 신라시대에는 왕이 불공을 드리는 장소로서 이용되었다고 한다.

미륵전 밑에는 고기들이 변하여 돌이 되었다는 만어석(萬魚石)이 첩첩이 깔려 있는데, 두드릴 때마다 맑은 소리가 나기 때문에 종석(鐘石)이라고도 한다.

▷ 트윈터널 :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삼랑진로 537-11

▷ 약산가든 (약산식당) : 경남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시전 2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메뉴 : 흑염소 육회, 불고기, 전골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뭉치면 만족 2배! 행복을 선물하는 색다른 한 상 편에서는 경기 구리시 ‘정성드린집밥’를 소개한다.

▷ 정성드린집밥 : 경기 구리시 갈매동(갈매순환로 204번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서울 최고의 불족발 TOP 5 편에서는 서울 광진구 ‘최신족발’을 찾아간다.

▷ 최신족발 : 서울 광진구 화양동(아차산로29길)에 있는 족발, 보쌈 맛집이다.

- 메뉴 : 불족발, 삼겹보쌈정식, 보족세트 등
- 영업시간 : 평일 12:00-02:00. 주말 12:00-02:00
- 생생정보통(922회, 불족발), 굿모닝대한민국(551회, 족발)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인생 분식> 그리움이 내리는 날, 옛날 국수 편에서는 서울 용산구 ‘용문장터국수’를 소개한다.

▷ 용문장터국수 : 서울 용산구 용문동(효창원로40길)에 있는 국수집이다.

- 메뉴 : 장터국수, 비빔국수, 들깨칼국수,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