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45 (토)
 실시간뉴스
청도군, 공직자 적극행정 추진현황 점검회의 개최
청도군, 공직자 적극행정 추진현황 점검회의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8.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창의적인 발상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적극행정 구현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공직사회 내 소극행정을 없애고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난 6일 이승율 청도군수 외 관·과·소장 및 읍·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전반에 대한 적극행정 추진현황을 일제 점검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일제 점검은 적극행정 공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지난 3월 수립한 「2020년 청도군 적극행정 실행계획」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미흡한 분야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유 및 우수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등을 검토하였다.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독려함은 물론, 공무원의 부작위 또는 직무태만 등 군민의 권익을 침해하는 소극행위에 대해서는 책임을  엄격히 물을 예정이다.

아울러 청도군은 코로나19 이후 행정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면서 법‧제도와 현장 간 괴리를 최소화하고 군민이 살맛나는 행복 청도를 구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적극행정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공직자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여 적극행정을 독려하고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농·특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 등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끊임없는 노력과 창의적인 발상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적극 행정구현으로 잘사는 청도!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희망 청도만들기에 총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청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