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0:20 (일)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LA갈비구이(시골집)·회전식 물회(속초어장물회)·오징어볶음…여수 낭도
[2TV저녁생생정보통] LA갈비구이(시골집)·회전식 물회(속초어장물회)·오징어볶음…여수 낭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1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0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25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오징어볶음(형근씨 갑오징어 짬뽕) △전설의 맛-LA 갈비구이(시골집), 회전식 물회(속초어장물회) △주병선 고향 전남 여수(낭도, 고기와 삼합)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은 최근 계속된 폭우에 제5호 태풍 장미까지 북상한 가운데 ‘긴급 점검, 집중호우 피해 현장’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는 김승배 KBS 재난방송 전문위원(전 기상청 대변인)이 출연한다.

◆ <청춘시대> 월 매출 8천만 원! 오징어볶음 편에서는 경기 용인시 ‘형근씨 갑오징어 짬뽕’을 찾아간다.

▷ 형근씨 갑오징어 짬뽕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마성리(성산로)에 있는 오징어요리 맛집이다. 매콤한 갑오징어볶음이 시그니처 메뉴. 일반 오징어가 아닌 갑오징어 볶음으로 두툼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고. 짬뽕 또한 인기 메뉴로 해산물과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고 한다.

※ 메뉴 : 갑오징어짬뽕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월~금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 생방송투데이(2352회, 통갑오징어볶음)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전설의 맛> 편에서는 서울 중구 30년 전통 LA 갈비구이 맛집 ‘시골집’과 강원 속초시 26년 전통 회전식 물회 맛집 ‘속초어장물회’를 소개한다.

▷ 시골집 : 서울 중구 인현동2가(을지로20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LA 갈비구이

▷ 속초어장물회 : 강원 속초시 조양동(엑스포로)에 있는 회전물회, 어장물회로 소문난 횟집이다. 당일 잡은 싱싱한 활어와 해산물을 사용하며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모든 메뉴는 감칠맛이 풍부하다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회전식 물회 / 그 외 어장물회, 속초물회, 섭국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30
※ 생방송투데이(2341회, 속초식물회), 2TV생생정보(384회, 회전물회)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칠갑산을 부른 주병선의 고향 전남 여수시로 여행을 떠난다.

▷ 낭도(狼島) : 전남 여수시 화정면 낭도리에 있는, ‘모세의 기적’ 사도와 짝을 이루는 섬이다. 섬의 생김새가 여우를 닮았다고 하여 이리 낭(狼) 자를 써서 ‘낭도(狼島)’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주변에 적금도·둔병도·조발도·상화도·하화도·사도가 있다.

낭도 해수욕장과 농어 낚시가 유명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감성돔·볼락·농어 등이 많이 물린다. 또한 천연기념물 제434호인 공룡 발자국 화석지가 있다.

▷ 패러글라이딩 - 여수 국가대표 패러글라이딩 : 전라남도 여수시 만흥동(망양로)에 있는 행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 명소다.

▷ 여수 교동시장 : 전라남도 여수시 교동 605-1 

▷ 해물삼합 - 고기와 삼합 : 전라남도 여수시 고소동(고소3길)에 있는 포장마차다.

※ 메뉴 : 해물삼합 / 해물버터구이, 해물라면 등
※ 영업시간 : 평일 15:00-23:00 주말, 공휴일 12:00-23:00

◆ <이곳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산골 부부의 좋지 아니한가 편에서는 나나인 김정대 & 정숙희 씨 부부를 만나본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