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이천시, 2000행복가족 ‘행복솔루션 클릭’ 온라인서비스 시작
이천시, 2000행복가족 ‘행복솔루션 클릭’ 온라인서비스 시작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8.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과 건강을 주고받는 소통 공간마련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8일부터 코로나블루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과 건강을챙길 수 있는 ‘행복솔루션 클릭’ 온라인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의 47.5%가 불안·우울을 경험함에 따라 정신적·육체적 지지를 위한 생활형 비대면 서비스로 관계기관 상담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협업하는 새로운 모델을 전국 최초로 제시한다고 밝혔다.

‘행복솔루션 클릭’은 마음소통과 홈트레이닝, 명상, 음악, 호흡 등의 힐링 콘텐츠를 PC 또는 모바일(스마트폰)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8월부터 12월까지 시범운영한다.

‘마음소통’은 정신건강복지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상담사가 상담분야를 나누어 온라인으로 접수된 고민을 24시간 안에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불안·자살예방 분야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심리상담 가족상담, 가정폭력 분야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학교밖청소년, 보호복지를 맡게 된다.

‘홈트레이닝’은 유아·부모 / 성인 / 노인 그룹별로 준비된 운동 소도구 중 하나의 키트를 선택하면 집으로 배송되고 트레이너가 소도구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족 또는 혼자 운동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 외에도 명상, 음악, 호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고, 후기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시민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든 마음소통을 통해 정서지지를 받고 지친 마음의 치유와 건강 회복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권장했다.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행복솔루션 클릭’을 검색하면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