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돼지갈비후라이드(깡돼후)·소고기국밥&비빔당면(밀양죽집)…정선365행복펜션
[생방송오늘저녁] 돼지갈비후라이드(깡돼후)·소고기국밥&비빔당면(밀양죽집)…정선365행복펜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1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78회에서는 △밥 잘 주는 민박집-무한리필 바비큐 포함 1박 1인 5만5000원(정선365행복펜션) △슬기로운 외식생활-돼지갈비 후라이드(깡돼후), 소고기국밥(밀양죽집) △캠핑카 여행(망상 오토캠핑장) 등이 방송된다.

◆ [세상 속으로] 수재민 여러분, 함께 이겨냅시다!

기록적인 장마로 전국에 수해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 6월 24일 중부 지역에서 장마가 시작된 이후 집중호우로 인한 10일 오후 4시 30분 기준 사망자는 38명, 실종자는 12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우면산 산사태로 78명이 사망·실종된 지난 2011년 이후 9년 만에 최악의 물난리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태풍 장미가 몰고 온 수증기로 비 피해가 더 커질 전망인데. 폭우에 초토화된 전국의 수해 피해 현황과 이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시민들의 응원 매시지를 전한다.

◆ [밥 잘 주는 민박집] 정선 농촌민박의 무한리필 바비큐

▷ 정선365행복펜션 :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장열리(장열길)

- 연중 무휴 무한리필 패키지 1인 55,000원 (소고기 무한리필 포함) 
- 입실 14:00 · 퇴실 11:00

강원도 정선의 한적한 농촌에 요즘 가장 핫한 민박집이 있다. 숙박과 동시에 아침저녁으로 풀코스 밥상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취향 저격하는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데! 특히 저녁으로 나오는 ‘무한리필 바비큐’가 화제의 주인공! 

바비큐 파티엔 삼겹살이라는 공식을 깨고, 5종 소고기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부터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다. 무려 소고기 무한리필이 포함된 1박 패키지 가격은 단돈 5만 5천 원! 넘치는 주인장 인심과 저렴한 가격, 빠지지 않는 고기 퀄리티까지 한 마디로 ‘돈 벌어 가는 민박’인 셈! 

소갈빗살, 안창살, 토시살, 부채살, 차돌박이와 삼겹과 항정에 주인장표 간장등갈비와 양념닭갈비까지 총 9종 고기가 기본에 각종 쌈채와 버섯과 곰취, 더덕, 곤드레 등 산나물장아찌까지 셀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다음날 정갈한 7첩 한식 밥상에는 주인장 손맛이 본격 발휘된다. 조식 역시 무한리필로, 옥수수밥과 정선의 대표 산나물무침, 감자조림 등 강원도의 향과 맛을 무제한으로 담았다. 여기에 시골의 여름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마차 체험까지. 역대급 가성비가 돋보이는 정선 민박집을 찾아가 본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시장 맛집! 돼지갈비 후라이드 VS 70년 전통 소고기국밥

▷ 돼지갈비 후라이드 - 깡돼후 : 부산 중구 부평동2가(중구로43번길)
- 메뉴 : 돼지갈비 후라이드
- 영업시간 : 매일 11:00 - 19:00

▷ 70년 전통 소고기국밥 - 밀양죽집 :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부전로174번길)
- 메뉴 : 소고기국밥, 호박죽, 비빔당면

부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시장 먹거리다. 부산 중심에 자리한 깡통시장. 다양한 전통음식과 먹을거리를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인 곳 중 하나다. 그중에 요즘 SNS에서 핫하게 뜨고 있는 음식이 있다는데, 바로 ‘돼지갈비 후라이드’. 돼지갈비+탕수육+치킨 비법을 접목시켜 개발하게 된 메뉴라는데. 갈비 양념에 숙성시킨 돼지고기를 탕수육처럼 치댄 후에, 치킨처럼 튀겨내고 있단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손님들 입맛 사로잡은 돼지갈비 후라이드에 이어 부산의 70년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곳. 30년 단골은 기본! 3대째 이어오는 인기 메뉴는 소고기국밥과 호박죽, 비빔 당면이다. 특히 소고기국밥은 새벽 4시부터 큰솥에 오랜 시간 끓여내기 때문에 국물의 깊이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고. 

또한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소고기를 듬뿍 넣어주기 때문에 푸짐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단다. 소고기국밥만큼 인기가 좋은 호박죽도 찹쌀가루를 풀어 은근한 불에 계속 저어 끓여내기 때문에 옛날 방식 그대로의 전통 죽을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산의 별미 비빔 당면까지! 추억과 정을 느낄 수 있는 시장 먹거리를 소개한다.

◆ [신박한 네바퀴 여행] 가족의 추억을 싣고 달리는 캠핑카 여행

▷ 망상 오토캠핑장 : 강원 동해시 망상동(동해대로)

▷ 우밀리 캠핑 

에메랄드빛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이 절경을 이루는 곳, 그래서 캠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곳, 강원도 동해의 망상 해수욕장에 신박한 네 바퀴가 떴다?! 요즘 같은 장마철, 비가 주룩주룩 쏟아져도 날씨 걱정 없다는 소형 캠핑카가 바로 그것! 뜨끈한 보일러가 들어오는 마루부터 쇼파로 변신하는 2층 침대, 여름철 더위를 날려줄 에어컨은 물론, 냉장고와 테이블까지~ 집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편안함이 바로 이 캠핑카의 최대 장점! 

5살 서우와 세살배기 지우에게 유년시절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에 캠핑카를 사게 됐다는 박진수(29)·최송희(29) 부부. 집을 떠나 바닷가 풍경을 바라보며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 자체가 힐링 그 자체! 이 부부, 20대 젊은 부부답게 캠핑카를 꾸미는 센스도 수준급! 연애시절 그랬던 것처럼, 네 가족이 커플룩을 맞춰 입고 예쁜 사진과 영상을 많이 남기고 있다는데~ 젊은 감성 가득한 박진수·최송희 가족의 신박한 네 바퀴 여행을 만나보자.

◆ [특종! 동물의 세계] 갈매기 눈썹 개! 순돌이의 순정

눈썹으로 유명한 명화 모나리자보다 눈썹으로 더욱 유명한 개가 있다?! 딱 한 번 마주쳤을 뿐인데도 자꾸만 생각나는 시선 강탈 견이 있다는 충남 아산의 한 마트. 초롱초롱한 눈망울 위로 선명하게 자리 잡은 갈매기 모양의 눈썹을 가진 개 순돌이! 염색NO 인모NO 전혀 손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눈썹이라는데.

손님에게 꼬리 흔들며 애교를 부리며 마트 영업부장으로 활약하는 순돌이. 그런 녀석이 제일 사랑하는 상대는 사장님이자 아빠 장광식 씨! 무려 5년째 순돌이와 마트에서 숙식을 해결할 정도로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라는데. 사장님이 외출이라도 하면 마트 앞에서 오매불망 기다리는 건 기본! 마트 배달까지 동행할 정도라는데. 사장님을 향한 모나리자 눈썹 개 순돌이의 순정을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