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05 (금)
 실시간뉴스
故 최희석씨 유족, 입주민 상대 1억 손배소 '승소'
故 최희석씨 유족, 입주민 상대 1억 손배소 '승소'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8.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모씨, 사실상 대응 안해…무변론으로 진행

고(故) 최희석 경비원에게 폭행과 폭언을 일삼은 혐의를 받는 아파트 입주민 심모씨가 지난 5월27일 오전 서울 강북구 강북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입주민의 '갑질'에 시달리다가 숨진 서울 강북구 한 아파트 경비원 고 최희석씨의 유족이 가해자를 상대로 제기한 민사소송에서 승소했다.

서울북부지법 민사10단독 노연주 판사는 12일 최씨의 유족이 심씨를 상대로 낸 1억원 상당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

유족 측은 지난 5월 최씨가 당한 폭행과 상해에 대한 치료비와 정신적 고통에 대한 위자료 5000만원과 최씨의 사망으로 인한 두 딸의 정신적 고통에 대한 위자료로 각각 2500만원씩을 청구했다.

이번 재판은 심씨가 소송에 사실상 대응을 하지 않으면서 무변론으로 끝났다. 무변론 판결은 소장을 받은 피고가 30일 내에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피고가 청구원인이 된 사실을 모두 자백하는 취지의 답변서를 제출한 경우 판사가 변론을 하지 않고 바로 판결 선고기일을 지정하는 것을 말한다.  

심씨가 판결 송달 후 2주 동안 항소하지 않을 경우 1심 판결이 확정된다.

한편 심씨의 형사재판은 아직 진행 중이다. 다만 심씨가 선임한 사선변호인에 이어 국선변호인도 사임하며 재판이 지연되고 있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