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40 (금)
 실시간뉴스
삼성물산 건설부문, 싱가포르 '품질평가제도 최고등급' 수상
삼성물산 건설부문, 싱가포르 '품질평가제도 최고등급' 수상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8.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이 시공한 싱가포르 주법원 청사 전경./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자사가 시공한 싱가포르 주법원 청사 현장이 싱가포르 건설청(BCA)의 품질평가제도인 콘쿼스(CONQUAS)의 최고 등급 ‘스타(STAR)’ 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콘쿼스는 싱가포르 정부가 1989년부터 도입한 건축물 품질 평가 시스템이다. 건축, 구조, 기계·전기의 3가지 영역을 평가해 최종 점수가 95점이 넘으면 최고 등급인 스타 등급을 부여한다. 싱가포르뿐 아니라 영국, 홍콩, 호주,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품질관리를 위해 벤치마킹하는 시스템이다.

삼성물산이 시공한 싱가포르 주법원 건물은 싱가포르 다운타운인 차이나타운 인근에 최고 35층(186m) 높이로 지어진 싱가포르에서 가장 높은 공공건축물이다. 법정동과 재판부 오피스동 2개의 건물로 구성됐으며, 커다란 서재의 느낌을 주는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법원의 외벽 공사는 2.5톤(t)에서 6t에 이르는 2700개의 콘크리트 외장패널이 설치되고, 두 개의 건물 사이에는 39개의 연결통로가 설치되는 등 시공이 쉽지 않았던 프로젝트다. 또 복잡한 다운타운 한가운데 있는 점도 공사를 어렵게 만드는 요인이었지만,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원활히 문제를 해결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품질 측면에서 매우 엄격한 싱가포르 관공사에서 당사의 품질관리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향후 싱가포르뿐 아니라 콘쿼스를 참고하는 국가들의 프로젝트에 참여할 때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