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4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무탄’ 스테이크트러플짜장면·무안갯벌낙지·네모오징어…고흥 연홍도
[생방송투데이] ‘무탄’ 스테이크트러플짜장면·무안갯벌낙지·네모오징어…고흥 연홍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1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12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35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여행본능 섬, 고흥 연홍도(연홍미술관 등) △오천만의 메뉴-낙지(무안갯벌낙지) vs 오징어(네모오징어) △리얼 맛집-스테이크 트러플 짜장면(무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은 바다 위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 연홍도로 여행을 떠난다. 

▷ 연홍도(連洪島) : 전남 고흥군 금산면 신전리에 딸린 섬이다. 거금도 서쪽 1㎞ 해상에 있으며, 거금도와 금당도 사이에 있다. 어디서든 사계절 낚시를 할 수 있는 섬이라고 한다.

연홍도 지명의 유래는 넓은 바다 위에 떠 있는 연(鳶)과 같다 하여 연홍도(鳶洪島)라 부르다가 일제강점기에 거금도와 맥이 이어져 있다 하여 연 ‘연(鳶)’자를 이을 ‘연(連)’자로 바꾸었다고 한다. 섬의 지형이 말의 형상과 같다 하여 마도(馬島)라 불렀다는 설도 함께 전해진다.

▷ 연홍미술관 : 전남 고흥군 금산면 신전리(연홍길 94) 연홍도에 설립된 작은 미술관이다. 1998년에 폐교된 연홍분교장을 개조하여 미술관으로 꾸미고, 2006년 11월 개관하였다. 정식 명칭은 ‘섬in섬 연홍미술관’으로, 큰 섬(거금도)에 딸린 작은 섬(연홍도)의 미술관이라는 의미이다.

▷ 연홍 체험공방 : 전라남도 고흥군 금산면 신전리 920 
- 부표 공방체험

◆ <오천만의 메뉴> 철썩 달라붙는 맛! 낙지 vs 오징어 편에서는 서울 서대문구 ‘무안갯벌낙지’와 서울 강남구 ‘네모오징어’를 소개한다.

▷ 무안갯벌낙지 :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동(응암로1길)에 있는 낙지요리 전문점이다.

- 메뉴 : 산낙지철판볶음, 낙지비빔밥, 산낙지찜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생방송투데이(2197회, 낙지)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네모오징어 : 서울 강남구 도곡동(논현로)에 있는 오징어요리 전문점이다.

- 메뉴 : 갑오징어해물로스, 갑오징어명란불고기, 갑오징어불고기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생방송투데이(2635회, 오징어불고기), 2TV생생정보(443회, 갑오징어명란불고기/가리비게살튀김)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리얼 맛집> 중식의 혁명! '스테이크 트러플 짜장면'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 ‘무탄’을 찾아간다.

▷ 무탄 : 서울 강남구 신사동(논현로 176길)에 있는, 마카롱멘보샤가 인기인 중식당으로 한우트러플짜장면 등 생소하지만 다양한 맛의 중국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 메뉴 : 스테이크 트러플 자장면, 고추유린기 등
- 영업시간 : 11:30-21:30. 365일 연중무휴

◆ <김PD가 떴다> 땅끝마을 해남, 열대우림의 정체?! 편에서는 전남 해남군 ‘땅끝 해남 바나나 땅끝농부’로 안내한다.

▷ 땅끝 해남 바나나 땅끝농부 : 전남 해남군 북평면 와룡길 23-12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