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45 (토)
 실시간뉴스
고령 임산부, 산모와 태아 건강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은?
고령 임산부, 산모와 태아 건강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은?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0.08.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 연령대가 점차 높아지면서 만 35세 이후에 출산하는 산모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고령임신으로 인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과 노출되기 쉬운 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산전산후 마사지 트리니티 홈스파에서 고령 임산부라면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짚어봤다.

일반적으로 만35세 이후부터는 난자의 노화로 인해 임신 확률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배아 또는 수정란 염색체 이상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실제로 염색체 이상 중 다운증후군은 출산 연령 20대에 비해 40세의 여성에게서 약 10배정도 위험도가 높고, 특히 40대 이상 임산부의 경우 임신 고혈압증후군이 발병될 확률이 있으므로, 평소 건강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고령임신 예정인 여성의 경우 주 4회 정도 유산소 운동을 통해 심장과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급격한 호르몬 변화에 도움을 주는 것을 추천한다. 연령대가 증가할수록 내분비 기능이 감소하고 고령임신 시 임신성 당뇨가 발병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철분,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한 식습관 위주로 섭취하되 밀가루 또는 설탕이 첨가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임신 중 올 수 있는 합병증에 확률을 낮추기 위해 철분제를 섭취하는 것을 제안한다. 이 외에도 체계적인 산전 검진을 통해 다양한 혈액 검사 또는 기형아 검진을 통해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계자는 “빈혈로 인해 어지럼증, 현기증을 느껴 잦은 외출이 어려운 임산부를 위해 직접 집으로 찾아가는 door to door 스파 서비스가 주목받는 요즘, 트리니티 홈스파 만의 특화된 면역 테라피를 통해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관리 프로그램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