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05 (금)
 실시간뉴스
어린이도 쉽고 재밌게 즐기는 안동포 ‘직조 놀이터’ 개최
어린이도 쉽고 재밌게 즐기는 안동포 ‘직조 놀이터’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8.1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임하면 안동포타운에서 안동포짜기의 기본원리를 놀이로 체험하는‘직조 놀이터’가 8월 15일(토) 개최된다.
※ 직조(織造) : 기계나 베틀 따위로 피륙을 짜는 일
 
이번 행사는 안동시가 개최하고 다누림협동조합이 주관한다.

1회 차 행사 시 폭우가 쏟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시민 300여명이 방문해 무료 체험 재료가 모두 소진되는 등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이 2회 차 행사이며 9월까지 총 4회(8/8, 8/15, 8/29, 9/5)에 걸쳐 운영한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방문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지역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동포 전통직조체험과 더불어 ▲안동포공예체험 2종 ▲현대직조체험 5종 등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호수물놀이와 직조원리를 이용한  ▲자연물 직조 놀이 ▲거미줄 직조 놀이 등 그간 경험하지 못한 이색적인 놀이공간도 조성하였다.
 
또한‘빛타래 쉼터’를 간단한 식음료를 판매하는 휴게공간으로 탈바꿈해 행사기간 처음으로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다누림협동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에 대비하여 행사장 입구에 방역 담당자를 배치하고, 발열체크, 손소독제비치, 마스크착용 등 참가자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포의 전통적 가치와 그 기본 원리인 직조 문화를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동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