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50 (목)
 실시간뉴스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영국 MHRA로부터 ‘유망 혁신 치료제’ 선정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영국 MHRA로부터 ‘유망 혁신 치료제’ 선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바이오팜으로부터 세노바메이트의 유럽 상업화 권리를 인수한 아벨테라퓨틱스는 스위스 현지시간으로 지난 11일, 세노바메이트가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으로부터 약물 저항성 성인 부분발작 치료를 위한 ‘유망 혁신 치료제(Promising Innovative Medicines)’로 지정됐다고 발표했다.

‘유망 혁신 치료제’ 지정은 영국 MHRA의 ‘의약품 조기접근제도(Early Access to Medicines Scheme(EAMS)’로 도입될 수 있는 유망한 후보 물질임을 시사한다.

‘의약품 조기 접근제도’는 영국에서 2014년도부터 시행되었으며,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환을 앓는 환자들을 위해 명확한 의학적 미충족 수욕가 존재하는 경우, 아직 시판 허가 전인 약이더라도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유럽 지역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아벨 테라퓨틱스社에 기술 수출했다. 아벨社는 유럽의약청(EMA)에 세노바메이트를 성인 대상 부분 발작 치료의 부가 요법으로 허가 신청하였으며, EMA의 심사가 진행 중이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