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5:10 (수)
 실시간뉴스
유니크성형외과, 6년 연속 환자가 직접 평가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 인증
유니크성형외과, 6년 연속 환자가 직접 평가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 인증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0.08.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유니크성형외과가 2020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인증됐다고 발표했다. 유니크성형외과는 지난 2015년부터 금년까지 6년연속 1등급을 받았다.

이 조사는 유니크성형외과를 방문한 내원 환자들에게 다양한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평점 99.65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그 의미가 크다. 

또한 병원은 평가 후에 전달받은 평가결과서를 통해 환자의 평가내용과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활용한 자가진단을 실시하여 병원의 의료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어 소비자의 권익향상에 도움이 된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하였으며 특히 의료소비자가 예민하게 생각하는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비용의 적정성 부문을 포함하여 평가되었다. 유니크성형외과는 특히 환자들에게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부문에서 환자에게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유니크성형외과 이준혁 대표원장은, "6년 연속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1등급을 받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의료의 질 향상과 소비자들에게 더 다가기 위해 노력하는 유니크성형외과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건의사항 등을 제공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