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5 (금)
 실시간뉴스
기보-본투글로벌센터-우리銀, ‘ICT 혁신기술기업 글로벌 진출지원’ 협약
기보-본투글로벌센터-우리銀, ‘ICT 혁신기술기업 글로벌 진출지원’ 협약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8.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기술보증기금,우리은행)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본투글로벌센터, 우리은행과 정보통신기술(ICT)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손을 잡았다고 14일 밝혔다.

업무협약(MOU)에 따라 본투글로벌센터가 ICT 분야 해외 진출기업을 기보에 추천하면, 기보는 해외진출에 필요한 자금을 우대해 보증한다. 우리은행은 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를 지원한다. 아울러 기보와 우리은행이 추천하는 기업은 본투글로벌센터를 통해 해외진출과 관련된 회계 및 특허 등의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업을 통해 ICT 분야 스타트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세 기관의 협업으로 사업 초기부터 해외시장을 목표로 하는 본 글로벌(Born Global) 기업이 많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ICT 분야 스타트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비금융 지원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