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3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이북식만두&손만두전골(오감만두)·꽃만두전골(화요옥)·누룽닭다리백숙·욕지도
[생방송투데이] 이북식만두&손만두전골(오감만두)·꽃만두전골(화요옥)·누룽닭다리백숙·욕지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1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19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40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여행본능 섬, 통영 욕지도(해녀 김금단 포차) △오천만의 메뉴-이북식만두&손만두전골(오감만두), 꽃만두전골(화요옥) △리얼 맛집-누룽닭다리백숙(명궁약수가든)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은 한려해상을 품 안에! 아름다운 섬, 통영 욕지도로 여행을 떠난다.

▷ 욕지도 : 한려수도의 끝자락에 별처럼 흩어진 39개의 섬을 아우르는 욕지면의 본섬으로  통영을 대표하는 섬이다. 욕지도 동항은 연화도, 우도, 노대도, 내초도 등 크고 작은 섬들이 울타리처럼 에워싸고 있어 호수처럼 잔잔하다.

▷ 욕지도 일주관광 (낭만버스)
▷ 강성준 (프리다이빙)
▷ 모던호 이창섭 (욕지도 낚시)

▷ 김금단 해녀포차 (고등어 양식장, 회) : 경남 통영시 욕지면 동항리에 있는, 고등어회로 유명한 횟집이다. 정식 가게 이름은 ‘해녀 김금단 포차’

◆ <오천만의 메뉴> 만두! 그 ‘색’이 다른 변신! 개나리꽃만두&벚꽃만두 편에서는 경기 김포시 ‘오감만두’, 대구 북구 ‘화요옥’을 찾아간다.

▷ 오감만두 : 경기 군포시 부곡동(삼성로20번길)에 있는 칼국수, 만두 맛집이다. 100% 국내산 돈육과 신선한 채소을 사용한 속이 꽉찬 만두를 제공한단다.

- 메뉴 : 이북식 만두, 손만두전골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화요옥 (롯데백화점 대구점) : 대구 북구 칠성동2가(태평로)에 있는 칼국수, 만두 맛집이다.

- 메뉴 : 꽃만두, 꽃만두전골, 꽃만두튀김&만두가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백화점 정기 휴무일

◆ <리얼 맛집> 잡내 제로! 부드러운 맛의 비법은? ‘누룽닭다리백숙’ 편에서는 경북 청송군 ‘명궁약수가든’을 소개한다.

▷ 명궁약수가든 : 경북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경동로)에 있는 닭요리 전문점이다.

- 메뉴 : 누룽닭다리백숙(누룽지백숙), 닭불백숙 등
- 2TV생생정보(975회, 누룽지닭백숙)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김PD가 떴다> 벌과의 사투! 목청 채취 작업 편에서는 대전 대덕구 ‘산, 들, 숲 산약초 마을’을 찾아간다.

▷ 산, 들, 숲 산약초 마을 : 대전 대덕구 계족산로 17번길

◆ <긴급 체크> 긴 장마 끝! 꿉꿉한 집안! 건강까지 챙기는 초간단 집안 케어 편에서는 집먼지 진드기 청소업체 ‘루라’에게서 도움말을 듣는다.

▷ 루라 (집먼지 진드기 청소업체)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