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35 (수)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망치고기&돈마호크(호평동푸줏간)·활어회&단호박꽃게탕(진복호)…산청군
[2TV저녁생생정보통] 망치고기&돈마호크(호평동푸줏간)·활어회&단호박꽃게탕(진복호)…산청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2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6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36회 맛집오늘에서는 △전설의 맛-활어회&단호박 꽃게탕(진복호) △청춘시대-망치고기 돈마호크(호평동 푸줏간) △트롯가수 조항조 고향 경남 산청군(대원사 계곡, 수선사)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안전한 먹거리 황금 마크를 아시나요? 편에서는 전북 익산시 ‘태흥한돈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한다.

▷ 태흥한돈영농조합법인 : 전라북도 익산시 오산면 송학리(평동로)는 태흥한돈직판장이다.

◆ <전설의 맛> 25년 전통 제철 활어 회 & 단호박 꽃게탕 편에서는 인천 강화군 ‘진복호’를 소개한다.

▷ 진복호 : 인천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해안남로)에 있는 생선횟집이다. 각종 활어회, 대하, 전어, 조개, 꽃게, 장어 등 제철회 뿐만아니라 코스요리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단호박 꽃게탕은 달달하면서도 칼칼한 국물이 어우러져 맛있으며 살이 꽉찬 꽃게와 수제비를 함께 맛볼 수 있단다.

- 오늘메뉴 : 활어회, 단호박 꽃게탕
- 영업시간 : 매일 10:00–20:30, 금·토요일 10:00-21:00
- 생방송오늘저녁(912회, 게장스시/장어버터구이 / 629회, 장어)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청춘시대> 차원이 다른 맛 망치고기 편에서는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 푸줏간’을 찾아간다.

▷ 호평동 푸줏간 :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호평로46번안길)에 있는 돼지고기구이 전문점이다. 국내산 암퇘지만을 고집하여 일주일동안 숙성시킨 돼지고기구이, 그리고 직접 담근 김치, 된장 등 정성과 손맛이 담긴 밑반찬류, 특히 3년 이상 숙성시킨 집된장으로 끓인 한우된장이 일품이라고.

- 오늘메뉴 : 망치고기 / 돈마호크, 통목살, 생갈매기살 등
- 영업시간 : 매일 16:00 - 01:00 12시 라스트오더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트로트 가수 조항조의 고향 경상남도 산청군으로 여행을 떠난다.

▷ 경남 산청군 : 동쪽으로 합천군·의령군, 북쪽으로 거창군, 남쪽으로 진주시·하동군, 서쪽으로 함양군에 접한다. 지리산 천왕봉을 기점으로 한 지리산맥이 남북으로 질주하여 하동군 함양군과 경계를 이루고 있다. 백운산의 지봉인 황매산(1108m)이 합천군과의 분수령을 이루어 분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소룡산(760m), 덕갈산(668m), 주산(831m), 우방산(570m) 등 산지가 624.3㎢로 전체면적의 78.6%를 차지한다. 

▷ 경호강 은어낚시 : 경남 산청군 생초면 갈전리
- 은어낚시는 5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잡을 수 있다.

▷ 동의보감촌 : 경남 산청군 금서면 특리(동의보감로555번길)에 있다. 

▷ 대원사 계곡 : 경남 산청군 삼장면 유평리 산3-3에 있다.

대원사 계곡은 지리산 천왕봉에서 중봉과 하봉을 거쳐 쑥밭재·새재·왕등재·밤머리재·웅석봉으로 이어지는 산자락 곳곳에서 발원하여 깊은 골짜기를 따라 약 12km를 흐른다. 신밭골과 조개골·밤밭골로 모여든 계류는 새재와 외곡마을을 지나면서 수량이 많아지고, 비구니도량인 대원사가 있는 산청군 삼장면 유평리에서부터 본격적으로 흐른다. 계곡에는 선녀탕·옥녀탕 등의 소(沼)와 세신대·세심대 등이 있다.

▷ 대한불교 수선사 : 경남 산청군 산청읍 내리(웅석봉로154번길 102-23)에 있는 사찰이다.

▷ 트릭아트체험관 : 경남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대로 524 / 산청군중산관광지 트릭아트체험관

◆ <이곳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산골 사나이의 작은 쉼터 편에서는 나나인 이동운 씨를 만나본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