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5 (수)
 실시간뉴스
[EBS 파란만장] 가수 류지광, 母 빚보증사고 고백…제빵사 박기태, 100억 CEO 된 비결
[EBS 파란만장] 가수 류지광, 母 빚보증사고 고백…제빵사 박기태, 100억 CEO 된 비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03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나도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나도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

오늘(3일) 스타 강사 김미경과 이재용 아나운서의 힐링 토크쇼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2회에서는 ‘나도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라고 외치는 사람들의 파란만장한 사연들이 공개된다.

이날 방송되는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에서는 돈으로 인해 우여곡절을 겪은 사람들과 함께 각자의 고민과 돈에 얽힌 사연을 공개한다. 이날 함께 한 출연자들은 돈 때문에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들에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맞춤 처방을 내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남편이 70억 원의 빚만 남기고 세상을 떠나 두 아이와 남겨진 전업주부와 아버지가 남긴 빚으로 20대에 신용불량자가 된 딸의 사연이 소개된다. 

또한, 직원 8명을 둘 만큼 잘나가던 케이크 가게를 두고 빵 재료 유통업체에 뛰어들었다가 부도까지 났던 제빵사 박기태 씨의 과거가 공개된다. 7억 원의 빚이 생기고 극단적인 생각도 했던 그는 현재는 연 매출 100억 원의 프랜차이즈 기업의 CEO가 된 비법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퇴직 후 노후자금 등 돈에 얽힌 다양한 고민이 소개된다.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나도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나도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

한편 게스트로 출연한 가수 류지광 씨는 어머니의 빚보증 사고로 불우했던 학창 시절을 공개했다. 당시의 빚은 현재 가치로 환산하면 20억 원 상당이라고. 당시 집이 어려워지면서 학용품 하나 사는데도 눈치가 보였다던 그는 수학여행 당시 아버지가 책상 위에 5만 원과 함께 ‘못 해줘서 정말 미안하다’라고 쓴 편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어려운 형편에도 지광을 위하는 아버지의 마음이 묻어나는 편지를 받고 펑펑 울었다고 전했다. 

또 항상 배고팠던 10대의 아들을 위해 류지광의 어머니는 전기구이 통닭을 단 1마리만 사서 본인은 손도 대지 않고 지광을 위해 남겨놨다고. 그 마음을 짐작한 류지광은 그 통닭을 먹으며 펑펑 울었다며 그때를 회상했다. 이제는 가수로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가족들과 행복해지고 싶다는 류지광 씨의 포부에 스튜디오는 그를 향한 응원으로 훈훈해졌다.

스타 강사 김미경과 아나운서 출신 이재용이 함께 이끌어가고 있는 EBS1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은 매회, 한 가지 주제를 정해 같은 고민과 아픔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여 파란만장한 고민과 사연을 함께 나누고, 당사자들은 물론 프로그램을 보는 시청자들에게도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EBS 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