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6:4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도끼 돈가스(유미당)·비빔 칼만두(조경제만두쟁이)·가을전어…알티지 오메가3
[생방송오늘저녁] 도끼 돈가스(유미당)·비빔 칼만두(조경제만두쟁이)·가을전어…알티지 오메가3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0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93회에서는 △분식왕-도끼 돈가스(유미당), 비빔 칼만두(조경제 만두쟁이) △바다 위의 헌터-가을 전어(정남진전망대횟집펜션) △건강 느낌표-박규리 & 알티지 오메가3 등이 방송된다.

◆ [분식왕] 도끼 돈가스 vs 비빔 칼만두

▷ 도끼 돈가스 - 유미당 (충주점) :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연수로2길)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Break time 15:00~17:00)
 
▷ 비빔 칼만두 - 조경제 만두쟁이 :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부용로)
- 영업시간 :  평일 11:00-21:00(브레이크 타임 16:00~17:00, 주말 브레이크 타임 없음). 매주 월요일 정규휴무.
- 이전 방송출연 : 모닝와이드(7352회, 냉칼국수), 생방송투데이(2447회, 치즈군만두/만두전골)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첫 번째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충북 충주시. 줄을 서야만 맛볼 수 있는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어릴 적 추억을 소환하는 돈가스란다. 흔한 돈가스라고 생각하면 오산! 뼈가 붙은 도끼 모양의 토마호크 돈가스부터 5가지 알록달록 치즈를 넣은 오색 돈가스까지! 스페셜한 비주얼 자랑한다는데! 육즙 폭발 돈가스의 비결은 제주산 등심! 2주 정도 숙성을 거친 후에 근육을 일일이 잘라주는 손길까지 거친 후에야 직접 만든 양파&파기름에 튀겨내면 고소한 돈가스로 재탄생한단다.

두 번째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의정부의 한 가게. 이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비빔칼국수와 치즈 군만두의 조합! 비빔칼만두란다! 메뉴의 조합도 이색적이지만 면발 또한 남다른 색깔 자랑하니! 당근과 강황을 넣어 노오오오란색이 특징! 어디 이뿐이랴! 주인장이 직접 족타반죽해주고 칼로 썰어낸(?) 강황 만두피를 기본으로 치즈를 듬뿍 넣어 구워낸 치즈 군만두까지 더해지면!! 비빔 칼국수의 NEW 버전! 비빔 칼만두 완성된다!

◆ [바다 위의 헌터] 초보 귀어 부부의 가을 전어 정복기

▷ 정남진전망대횟집(펜션) :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 삼산리(정남진해안로)
- 이전 방송출연 : 생방송투데이(2565회, 갑오징어회/갑오징어숙회/먹물볶음밥)

전라남도 남해안의 대표적인 해양관광지에 위치한 정남진! 득량만 일대와 소록도, 완도, 금일도 등 수많은 섬이 한눈에 보이는 물의 도시이기도 하다. 박수정 헌터(57/男)는 이곳에서 직접 잡은 고기로 횟집을 운영한다. 경기도 안산에서 30년 동안 유리 시공업자로 일한 그는 6년 전, 아내 이다경(56) 씨와 함께 고향 정남진에 돌아왔다. 

부모님의 건강이 안 좋아지며 수도권 생활을 접고 귀어를 결심한 것.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고 할 만큼, 장흥의 9월은 전어잡이로 바쁘다. 올해는 아니지만, 매년 전어 축제가 열릴 정도로 무공해 청정지역 장흥에서 잡힌 전어는 특히 맛 좋기로 유명하다. 전어는 계절에 상관없이 어획되는데, 특히 가을이 되면 살이 올라 속이 꽉 차 더 맛있다. 이 시기 육질은 연해지고, 지방질 함량은 3배 높아져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헌터는 이 전어를 잡기 위해 매일 새벽 5시, 2T 배를 타고 전날 미리 봐둔 조업 포인트로 나간다. 그물이 찢어지는 바람에 많은 전어를 잡진 못했지만, 매일 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한다고. 직접 잡은 전어는 이제는 베테랑 요리사가 된 아내 다경 씨가 회로, 구이로, 무침으로 쓱쓱 내놓는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그저 찾아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한다. <바다 위의 헌터>에서 전남 장흥 가을 전어 헌터의 하루를 만나본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내 집 앞 북한강! 양평의 전원주택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라는 개그우먼 김세아!그녀가 평생 살아갈 ‘그림 같은 집’을 찾으러 직·접. 나섰다! 첫 번째 매물은 집안에 들어서는 것만으로도 대갓집 마님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는 럭셔리한 한옥 주택! 

용문면에 위치한 이 한옥 주택은 나무의 결이 살아있는 서까래와 창호지 문으로 한국 전통 건축의 매력이 그대로 느껴지는 곳이다. 특히 멋들어진 소나무와 그네 등 마당을 꾸며놓은 모든 것이 가격에 포함되어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내부 인테리어는 한옥의 매력은 살리는 선에서 편리한 현대식 아파트 구조를 선택해 한옥에 사는 듯한 운치와 편리성, 두 가지 토끼를 잡았다!

관리하기 쉽지 않은 큰 집보다는 알짜배기 매물을 원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두 번째 매물! 집 바로 앞에 개천이 흘러 언제든 물놀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바로 뒤에는 등산로가 있어 언제나 자연과 호흡할 수 있는 힐링 스폿이다. 특히 집 바로 옆에 작은 컨테이너로 만든 별채가 함께 딸려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8평밖에 되지 않은 작은 공간이지만, 부엌과 화장실을 모두 갖추어 세대가 다른 가족들도 따로 또 같이 생활할 수 있다. 양평의 대표적인 휴가지 도원 계곡이 차로 단 10분이면 도착한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20분이면 서울(청량리역)에 갈 수 있어 수도권 생활과 전원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기도의 교통 요지 “양평”의 알짜 매물을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탐방해보자

◆ [건강 느낌표] 노화된 혈관을 청소하라!

트로트 가수로 국악인으로 가요계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박규리씨! 제2의 건강한 인생을 살고 있다고 말하는 그녀! 그 이유는 11년 전 31살의 나이에 뇌출혈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란다. 바쁜 스케줄로 인해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을 먹었던 불규칙했던 생활습관 때문일까? 하루는 눈에 뭔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기 시작하더니 생전 없던 두통이 계속되어 머리가 깨질 것처럼 아팠단다. 

뇌출혈 진단 이후 혈관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깨달았다는 그녀. 도리도리 뇌경색 타파 운동 등 운동이 생활화되어 있나 하면 인스턴트 음식은 NO! 쌈밥종류나 채소를 곁들인 음식을 즐기고 살코기 위주로만 먹는다는데! 밥상 위에 올리는 것이 또 하나 있었으니 바로 알티지 오메가3란다. 

멸치, 정어리 같은 소형 어종에서 채취한 오일로, 일반 오메가3의 단점을 보완해 포화지방산을 제거해 불포화지방산의 비율을 높여 혈액 속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는데! 장에서 녹다 보니 체내 흡수율이 높아 염증성 장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단다. 뇌출혈을 극복한 박규리 씨의 혈관 건강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