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9:35 (수)
 실시간뉴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세익스피어 때문에 美여객기 추락?…헨리 폰다와 제인 폰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세익스피어 때문에 美여객기 추락?…헨리 폰다와 제인 폰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예고프로 캡처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예고프로 캡처

오늘(6일)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 931회에서는 △1960년 비행기 추락 사고의 전말 △ 헨리 폰다의 그녀 등이 방송된다.

◆ Extreme Surprise

▷ 비행기 추락 사고의 전말 

1960년 미국, 로건 공항을 이륙하는 비행기… 얼마 후! 갑작스러운 굉음과 함께 비행기가 추락하고 마는데, 뜻밖에도 그 이유가 셰익스피어 때문이라는 것! 비행기 추락 사고의 전말은?

참고로 1960년 10월 4일(현지시간) 이스턴항공 375편 록히드 L-188 일렉트라 여객기가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로건 국제공항을 이륙하던 중 조류 충돌로 추락, 탑승객 72명 중 62명이 사망했다.

▷ 헨리 폰다의 그녀

1981년 아카데미 시상식, 최고의 배우에게 수여되는 공로상을 수상한 사람이 있었으니… 그는 바로 헨리 폰다였다! 그런데 뜻밖에도 수상소감으로 청중들에게 던진 한 마디 말이 세계적인 화제를 모은다! 

헨리 폰다는 자녀와 후손들로 첫째 딸 제인 폰다와 막내 아들 피터 폰다, 손녀 브리짓 폰다가 있다. 

헨리 폰다가 첫째 딸 제인 폰다와 사이가 악화된 것은 헨리 폰다가 자신의 아내인 프란시스 포드 세이무어를 두고 수잔 블랜차드와 바람을 폈는데, 프란시스는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 

헨리 폰다는 아내에게 이혼 신청을 했고, 프란시스는 이혼 신청에 대한 충격 그리고 우울증과 어린 시절 성폭행 트라우마가 겹쳐 결국 극단적 선택을 하고 말았다. 

헨리 폰다는 프란시스가 사망하고 얼마 안 가 바로 수잔 블랜차드와 재혼하는 바람에 12살이었던 제인이 자신의 엄마를 외면했다고 생각해 관계가 악화되었다고 한다.

이 때문인지 피터, 제인, 헨리 셋이서 모인 인터뷰에서는 서로 어색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악화된 관계는 말년에 영화 ‘황금 연못’에 함께 출연하며 화해에 성공했다.

헨리 폰다는 AFI 공로상을 받았을 때 마지막 연설에서 자신의 딸을 욕하는 사람들을 향해 "닥쳐, 제인은 최고니까."라고 한방 날렸다. 아버지의 말에 감동한 제인의 눈가엔 눈물이 맺혔다.

◆ 서프라이즈 PICK

사진 속에 숨어 있는 놀라운 이야기들이 있다? 한 대학교 신입생의 입학 사진이 바로  누드사진?! 쓸모없는 발명품? 카우보이 복장을 한 소년의 그림속 비밀! 세 장의 사진과 관련된 이야기가 펼쳐진다. 

◆ 언빌리버블 스토리

▷ 저주 받은 남자 
인도의 어느 남성이 개 한 마리를 죽인 후 저주를 받았다는 사연은?

▷ 어느 스토커 이야기
한 여자를 일거수일투족 감시하던 남자가 여성을 경찰에 신고한 이유는?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우리 주변의 작고 사소한 사건으로부터 세계적인 사건들을 재연형식으로 재구성해 새로운 정보와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