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9월30일~10월2일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유료' ... 코로나 확산 억제
9월30일~10월2일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유료' ... 코로나 확산 억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9.16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국 확산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 추석기간 고속도로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한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16일 정례브리핑에서 "국토교통부로부터 추석기간 통행료 유료전환에 대해 보고받고 논의했다"며 "2017년 추석부터 면제해 온 명절기간 고속도로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추석 연휴기간인 9월 30일부터 10월 2일 사이에는 평소와 같이 고속도로 통행료가 부과된다. 유료 전환에 따른 수입은 휴게소 방역물품 확충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통행료 유료 전환 결정은 지역 간 이동을 최소화하고 불요불급한 통행을 억제하는 효과를 위해서다. 정부는 올해 추석 방역대책으로 가급적 고향과 친지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김강립 1총괄조정관은 "정부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감염의 지역적 전파 가능성이 높아질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서 "이동을 가급적 자제하도록 하고,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지 이런 부분들에 대한 방역관리대책을 중점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