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2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1미터 뷔페초밥(익선)·버블초밥·필리핀 정글바비큐(부들파이터)…신안 병풍도
[생방송투데이] 1미터 뷔페초밥(익선)·버블초밥·필리핀 정글바비큐(부들파이터)…신안 병풍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1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16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60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1미터 뷔페 초밥()익선), 버블초밥(미소더라운지) △리얼 맛집-필리핀 정글바비큐(부들파이터) △김PD가 떴다(명인 안동소주)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하루 딱 두 번 노둣길로 '섬티아고' 트레킹 편에서는 전남 신안군 ‘병풍도’로 여행을 떠난다.

▷ 병풍도(屛風島)는 병풍바위로 널리 알려진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에 딸린 섬이다.

이 섬의 지명 유래는 마을 서북쪽의 산이 병풍처럼 보인다 하여 병암이라고 부르다가 섬 북쪽 끝 해안선 절벽(병풍바위)이 병풍과 유사하다 하여 병풍도라고 섬의 이름을 바꾸었다.

병풍바위가 어찌나 아름다운지 신선이 이곳에 내려와 살게 되었으며, 그 신선이 병풍도라는 이름을 하사하였다고도 전해 오고 있다.

병풍도는 구릉지를 제외하면 대부분 평지다. 해안에는 간석지가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일부지역은 방조제를 쌓아 농경지와 염전으로 이용하고 있다.

▷ 맨드라미 축제 및 꽃차 관련 문의 (병풍도)
▷ 마을 협동조합 게스트하우스 유상보 (대기점도 망둥이 낚시)

◆ <오천만의 메뉴> 극강의 부드러움, 1미터 뷔페 초밥 편에서는 인천 미추홀구 ‘익선’, 서울 강남구 버블초밥 맛집 ‘미소더라운지’를 찾아간다. 

▷ 익선 :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주안로104번길)에 있는 일식당이다.

- 오늘메뉴 : 1미터초밥, 고등어봉초밥
- 영업시간 : 매일 17:00-02:00

▷ 미소더라운지 : 서울 강남구 논현동(학동로2길)에 있는 이자카야이다.

- 오늘메뉴 : 버블초밥, 왕꽃초밥, 연어폭탄초밥
- 영업시간 : 매일 17:00-05:00

◆ <리얼 맛집> 휴양지 느낌 제대로 '필리핀 정글바비큐' 편에서는 부산 부산진구 ‘부들파이터’를 소개한다.

▷ 부들파이터 :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서전로46번길)에 있는 양식당이다. 부들파이트는 필리핀 사관학교 부사관들이 식사를 할 때 바나나 잎 위에 바베큐 음식을 차려 놓고 전쟁을 치르듯이 손으로 먹는 모습을 보고 생겨난 이름으로 현재는 군대 뿐만 필리핀 현지의 행사 때마다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한다.

- 오늘메뉴 : 필리핀 정글 바비큐
-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브레이크타임 매일 15:00-17:00). 월요일 휴무

◆ <김PD가 떴다> 시간과 정성이 빚어낸 명주, 안동 전통주 편에서는 경북 안동시에 있는 ‘명인 안동소주’로 안내한다.

▷ 명인 안동소주 : 경북 안동시 풍산읍 괴정리(산업단지6길)에 있는 안동소주 제조창이다. 명인 안동소주는 천연암반수에 국내산 쌀만을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하게 넘어가는 증류식 안동소주를 담아낸다고 한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