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35 (금)
 실시간뉴스
평창군,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수상
평창군,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9.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왕기 평창군수 최고경영인 부문 금상(비영리 기관-정부조직), 평창군 - 조직부문 은상(비영리 기관-정부조직)

평창군은 2020년 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한왕기 평창군수가 올해 최고 경영인 부문(비영리-정부조직) ‘금상’을, 평창군은 올해의 조직 부문(비영리-정부조직)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1년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16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대회로, 미국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사가 주최해 ‘스티비 어워드’라고도 불린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2020 국제비즈니스대상’에는 63개국에서 지원한 3,800여개의 사업을 세계 250여명의 전문가들이 기업, 마케팅, 홍보, 신제품, 사회공헌, 인사관리, IT 등 비즈니스 분야 전반을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탁월한 리더십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현장에서 시작된 화해와 평화의 이념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 세계인의 인식에 각인 되도록 노력하였고, '평창평화도시'를 선포, 평화의 중심도시가 '평창군'이 되도록 제도를 정비하고 각종 국제행사를 적극 유치하기도 했다.

또한, 국제포럼(평창평화포럼)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동계올림픽의 주무대인 발왕산 정상 명칭을 평화와 번영의 의미를 담은 '평창 평화봉'으로 제정하는 등 평화에너지 확산을 위해 노력한 공을 높인 인정받아 경영인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평창군은 공직자와 군민 모두가 하나 되어 평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올해의 조직 부문 “은상”도 수상하며 한왕기 평창군수의 수상과 함께 2020 국제비즈니스대상 2관왕을 달성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유산인 한반도 평화 확산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해 준 결과이며 국제사회에서도 우리 평창군의 노력과 열정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 것 같아 군수로서 매우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2020 국제비즈니스대상’시상식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시상식은 오는 11월 18일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