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반려견 이상한 식습관에 전쟁 같은 식사…설채현 솔루션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반려견 이상한 식습관에 전쟁 같은 식사…설채현 솔루션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18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뿌꾸의 이상한 식습관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뿌꾸의 이상한 식습관

지금까지 이런 犬은 없었다! 밥 시간만 되면 어디선가 들리는 으르렁 소리? 먹으라는 밥은 먹지 않고 으르렁거리며 이빨을 드러내는 뿌꾸! ‘먹어!’라는 말과 함께 큰 제스처를 해야만 밥을 먹는다는데….

세상에 이런 댕댕이는 처음이야. 먹으라고 해야 먹는 犬 등장. 그동안 여러 문제견을 만나왔던 세나개 제작진마저 처음 보는 뿌꾸의 문제 행동에 당황하고야 마는데….

뿌꾸의 전쟁 같은 식사 시간을 바로 잡기 위해 수레이너 설채현이 떴다! 과연 설 수레이너는 알쏭달쏭 뿌꾸의 속마음을 알아내고 평화로운 식사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을까?

오늘(18일) 밤 EBS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제130화에서 ‘뿌꾸의 이상한 식습관’ 편을 만나보자.

먹으라고 해야만 먹는 희한한 녀석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달려간 제작진! 식사 시간마다 먹으라는 밥은 먹지 않고 으르렁거리며 이빨을 드러내는 뿌꾸 때문에 매일 밥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는 보호자. ‘먹어!’라는 말과 함께 큰 제스처를 계속해줘야 밥을 먹는다고 한다. 과연 녀석의 전쟁 같은 식사 시간에도 평화가 찾아올 수 있을까?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뿌꾸의 이상한 식습관> 편에서는 반려견의 잘못된 식습관에 대한 원인을 낱낱이 파헤치고 그에 맞는 설채현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의 맞춤 솔루션 또한 공개된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뿌꾸의 이상한 식습관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뿌꾸의 이상한 식습관

◆ 지금까지 이런 犬은 없었다! 먹으라고 해야만 먹는 뿌꾸의 희한한 식습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이하 ‘세나개’) 최초! 먹으라고 해야만 먹는 희한한 녀석이 나타났다? 매일 반복되는 전쟁 같은 식사 시간 때문에 곤혹을 치르고 있다는 보호자의 절실한 SOS에 제작진이 출동했다. 수줍게 제작진을 반겨주는 앙증맞은 뿌꾸(7살, 몰티즈)가 바로 그 주인공! 녀석의 이상한식습관으로 인해 보호자 부부는 깨가 쏟아지기만 해도 모자랄 신혼 생활을 밥과의 전쟁으로 보내고 있다고 한다.

식사 시간이 되자 어디선가 들려오는 으르렁 소리?! 먹으라는 밥은 먹지 않고 으르렁거리며 보호자를 향해 이빨을 드러내는 뿌꾸. 도통 알 수 없는 녀석의 이상 행동에 모두 당황하고야 만다. 그때! 먹으라고 말하며 손짓하는 보호자를 보고 빛의 속도로 반응하여 밥을 먹는 뿌꾸. 밥을 한 입 먹을 때마다 녀석의 옆에서 ‘먹어!’라는 말과 함께 큰 제스처를 계속해줘야 한다는데... 이렇게 해주지 않으면 밥은 물론 간식조차 먹지 않아 보호자는 뿌꾸의 건강 문제 또한 걱정이라고 한다. 이대로라면 문제 행동이 더욱 악화되고, 녀석의 건강까지 위험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뿌꾸의 이상한 식습관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뿌꾸의 이상한 식습관

◆ 반려견과의 전쟁 같은 식사 시간을 바로 잡기 위한 설 수레이너의 맞춤 솔루션

뿌꾸의 전쟁 같은 식사 시간을 바로 잡기 위해 수의사이자 트레이너인 설채현 수레이너가 한달음에 달려갔다. 설 수레이너는 녀석의 문제 행동을 유심히 살펴보다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발견하게 되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잘못된 식습관에 대한 원인을 낱낱이 파헤치는 것은 물론 뿌꾸의 마음 상태까지 함께 분석해 녀석에게 적합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한다. 과연 뿌꾸의 전쟁 같은 식사 시간에도 평화가 찾아올 수 있을까?

반려견의 잘못된 식습관에 대한 정확한 원인 파악과 그에 맞는 맞춤 솔루션까지! 재미와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뿌꾸의 이상한 식습관> 편은 2020년 9월 18일 밤 10시 45분 EBS 1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 18일 금요일 밤 오후 10시 45분 EBS1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나의 가족, 반려견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만나보자.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