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무한배달 이베리코수육(화룽)·퓨전떡(봄떡방)…가수 이정희&프롤린 유산균
[생방송오늘저녁] 무한배달 이베리코수육(화룽)·퓨전떡(봄떡방)…가수 이정희&프롤린 유산균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8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03회에서는 △무한배달-이베리코 수육(화룽), 퓨전 떡(봄떡방) △오늘의 냉파(식빵 보관법) △건강HOW-가수 이정희 & 프롤린 유산균, 그리고 △JOB학사전 △추적10분 등이 방송된다.

◆ [무한배달] 이베리코 수육 & 퓨전 떡

⓵ 먹는 내내 따뜻한 수육, 비결은 마법의 용기?
▷ 이베리코수육 - 화룽 : 인천 남동구 인주대로591번길

숯불구이 전문 식당에서 수육 배달 대박 맛집으로 변신한 곳이 있다?! 대박의 비결은 찬물만 넣으면 먹는 내내 고기를 데우는 특별 포장 용기 때문이라는데~ 또한 스페인에서 도토리를 먹고 자라 맛이 좋다는 이베리코 돼지의 항정살과 해초를 보름동안 숙성시켜 만든 소스까지! 그 재료 또한 범상치 않다. 최고의 맛을 내려는 고집으로 사람들 입맛 확 사로잡은 수육 배달 맛집을 찾아가본다.

⓶갓 찐 떡을 집에서 즐긴다?! 똑 소리 나는 퓨전떡
▷ 퓨전떡 - 봄떡방 : 경기 의정부시 오목로205번길

흑임자 잼, 고메 버터와 치즈, 심지어 누텔라까지! 다양한 식재료로 맛을 낸 퓨전떡으로 입소문 자자하게 난 배달 떡공방이 있다. 주문 즉시 만들어 내 갓 쪄낸 떡 맛을 살렸다고. 게다가 돈다발이 숨어있는 앙금 플라워케이크는 가족 생일파티에 즐거운 추억까지 선사한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퓨전떡 배달 맛집을 찾아가본다.

◆ [오늘의 냉파] 식빵 잘 보관하고, 잘 먹는 법

▷ 세상의 모든 레시피 : 동두천시 신천로

외출조차 조심스러운 요즘! 제대로 된 한 끼를 해결할 순 없을까? 최근 생후 5개월 아들을 키우고 있는 만큼, 1분 1초가 부족하다는 고지영 주부. 덕분에 본인의 끼니조차 제대로 챙기기 어려운 상황에서 그녀가 식사 대용으로 활용하고 있는 건 바로 '식빵'. 

살림과 육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는 지영 씨를 위한 '식빵'을 제대로 먹는 방법! 집에 두면 수분이 증발한 퍽퍽한 식빵은 이제 그만! 집에서도 갓 나온 식빵처럼 즐길 수 있는 식빵 보관법부터 갓 나온 식빵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특별 레시피까지~ 요리연구가 노고은 씨가 <오늘의 냉파>에서 식빵 활용법에 대해 직접 공개한다!

◆ [추적10분] 휴대 전화를 받는 부처님이 있다?!

▷ 법영상분석연구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 미래로
▷ 폰 박물관 : 경기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105
▷ 다경향 불화 아카데미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내각리

이 세상에 존재하는 설명하기 힘든 미스터리를 속 시원히 파헤치는 <추적 10분>. 추적 PD가 파헤칠 열여섯 번째 미스터리! 휴대 전화를 받는 부처님이 있다는 제보를 받은 제작진. 시민들에게 사진을 보여주며 물어보았지만, 돌아오는 말은 ‘합성’! 진위를 가리기 위해 영상분석 연구소를 찾은 결과 사진은 합성이 아니고 하는데... 그렇다면 제보 사진 속 휴대 전화는 어떠한 휴대 전화일까?

휴대 전화로 그림이 그려졌던 시대를 추측해 보고 부처님이라는 실마리를 물고 불교 미술 전문가에게 제보 사진을 보여주자 그림은 일반 그림이 아니라 부처님의 성화인 ‘탱화’라는 것! 탱화를 10년 동안 그린 김송희 작가를 찾아가 탱화를 그리는 과정과 제보의 결정적인 단서를 얻게 되는데! 과연 추적 10분 피디는 ‘핸드폰을 받는 부처님’에 대한 미스터리를 풀 수 있을까?

◆ [JOB학사전] 취미로 부자된 자매, 슬라임 재테크

▷ 선나래, 선지혜 / 젤시스슬라임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강남대로94길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비주얼이면 비주얼, 촉감이면 촉감, 향기에 소리까지 4감을 만족시키는 슬라임의 세계! 장난감이라고 얕보면 큰코다친다. 

이 슬라임으로 월 매출 7천만 원을 버는 사람이 있었으니 선나래(28), 선지혜(26) 자매다. 슬라임이란 유동성이 있는 끈끈한 물질로, 어린이는 물론 키덜트족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는 장난감이다. 전국 30개 매장에 슬라임을 출고하는 자매는 일주일에 1,000L 슬라임을 직접 반죽한다. 

들어가는 재료, 베이스의 비율에 따라서 종류도 천차만별이다. 바삭거리는 소리가 매력적인 크런치 슬라임, 부드러운 촉감이 장점인 점토 슬라임, 말캉하고 촉촉함이 특징인 지글리 슬라임까지. 특히 최근엔 음식과 똑같이 생긴 슬라임이 각광받고 있다는데 우리가 몰랐던 슬라임의 세계. 과 함께 떠나본다.

◆ [건강HOW] 가수 이정희의 다이어트와 장 건강을 잡은 비결은?!

1979년 대학가요제로 데뷔해 각종 음원과 무대를 휩쓴 ‘원조 국민 여동생’ 이정희! 갑작스런 은퇴 이후 미국에서 홀로 아이들을 키우며 사업가로 활동하는 동안 급격하게 찐 살과 찾아온 장염.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시작한 건강관리로 10kg 감량에 장 건강까지 되찾았다고 하는데!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온 그녀가 관리한 방법이 궁금하다! 

몸에 안 좋은 음식을 전부 끊고 꾸준한 운동은 물론, 유산균까지 섭취했다고 한다. 유산균 중에서도 장 끝까지 살아가는 프롤린 유산균을 먹어야 한다고 한다. 프롤린 공법이 더해진 이 유산균은 일반 유산균에 비해 위액 속에서 4배 이상, 장에서도 2배 정도 생존율이 더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 원조 국민 여동생 이정희의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과 장 건강의 비밀을 <건강HOW>에서 만나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