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묵은지갈비찜(설하식당)·킹크랩&대게&랍스터(왕게수산)…왕새우(황금새우)
[2TV저녁생생정보통] 묵은지갈비찜(설하식당)·킹크랩&대게&랍스터(왕게수산)…왕새우(황금새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1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8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53회 맛집오늘에서는 △맛의 정석-묵은지 갈비찜(설하식당) △인생 역전의 맛-왕게수산 △이PD가 간다-왕새우(고고수산, 황금새우) △엄마는 슈퍼우먼-청도 여정식당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한림대학교 의대 감염내과 이재갑 교수, 최은정 과학교육학 박사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준다.

◆ <맛의 정석 - 가족끼리 왜 그래> 편에서는 경기도 남양주시 묵은지 갈비찜 맛집 ‘설하식당’을 찾아간다.

▷ 설하식당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북한강로855번길)에 있는 매운돼지갈비찜, 숯불고기, 숯불LA갈비 고지 전문점이다. 오늘 방송에서는 묵은지 갈비찜(묵은지 돼지갈비찜)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묵은지 갈비찜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매주 목요일 휴무(공휴일이면 수요일 휴무)
- 생방송오늘저녁(1158회, 강황밥/매운돼지갈비찜)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 <인생 역전의 맛> 코너에서는 11번의 사업 실패 후 인생 역전을 이룬 서울 금천구 ‘왕게수산’에서 역전의 맛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 왕게수산 : 서울 금천구 시흥동(시흥대로)에 있는, 킹크랩, 대게, 랍스터 요리 맛집이다. 킹크랩, 대게, 바닷가재를 시가에 따라 1kg 단위로 판매하며 주문하면 즉석에서 찜통에 넣고 쪄낸 후 먹기 좋게 자른 상태로 제공한다고 한다. 도매시장가격으로 테이크아웃과 택배, 퀵서비스로 주문도 가능하다고.

- 메뉴 : 러시아 킹크랩 찜, 러시아 박달대게 찜, 대왕 랍스터 찜
- 영업시간 : 평일 14:00-23:00, 주말·공휴일 12:00-23:00
- 모닝와이드(5923회, 대게), VJ특공대(625회, 대게)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 <이PD가 간다> 편에서는 왕새우 출하하는 날 전남 목포시 왕새우 판매장 ‘고고수산’, 왕새우 식당 ‘황금새우’를 찾아간다.

▷ 왕새우 판매 - 고고수산 : 전남 목포시 상동(옥암로)에 있는 수산물 매장이다.

▷ 왕새우 식당 - 황금새우 : 전남 목포시 옥암동(옥암로)에 있는 해물 생선요리 맛집이다.

- 메뉴 : 생새우회, 새우소금구이, 간장새우, 새우튀김 등
- 영업시간 : 매일 17:00 - 01:00

◆ <엄마는 슈퍼우먼> ‘약초 달이는 오일장 슈퍼우먼’ 편에서는 경북 청도군 ‘여정식당’의 오성미 씨를 소개한다.

▷ 여정식당 :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고수리(청도시장2길)에 있는 백숙, 삼계탕 전문점이다.생방송아침이좋다(878회, 옻닭)에서도 소개된 적 있는 맛집이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