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전북 부안 11가지 젓갈정식(남도꽃게장)·내변산…한남동감자탕·맛나옛날칼국수
[생방송투데이] 전북 부안 11가지 젓갈정식(남도꽃게장)·내변산…한남동감자탕·맛나옛날칼국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1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18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62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전북 부안 3GO 여행-11가지 젓갈정식(남도꽃게장), 내변산(직소폭포) △반찬 가게(손이 가는 반찬) △빅데이터 랭킹 맛집-감자탕((한남동감자탕) △인생 분식-어묵잔치국수(맛나옛날칼국수)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전북 부안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곰소소라네젓갈 :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리(곰소항길)에 있는 젓갈 판매점이다.

▷ 남도꽃게장 :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리(곰소8길)에 있는 게요리 맛집이다. 11가지 젓갈 정식도 판매한다.

- 메뉴 : 꽃게간장게장, 꽃게양념게장, 꽃게탕, 젓갈정식, 돌게장 등 / 11가지 젓갈 정식 판매
- 영업시간 : 평일 09:00-20:30
- 2TV생생정보(939회, 젓갈정식)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내변산 : 전북 부안군 변산면 중계리에 있다. 오늘 방송에서는 직소폭포, 직소보가 소개된다. 

내변산은 천혜의 명승지 변산반도 국립공원의 안쪽 산악지대를 말한다. 바깥 바다 주변은 외변산이라 부른다. 

내변산의 중심은 변산반도의 최고보인 의상봉(509m)을 비롯하여 남서쪽의 쌍선봉과 낙조대, 월명암, 봉래구곡, 직소폭포, 직소보 일대라 할 수 있다. 변산 일대의 산들은 예부터 능가산, 영주산, 봉래산 등 별칭을 가지고 조선 8경 또는 호남 5대 명산 중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변산의 첩첩한 산과 골짜기는 해발 400~500m 정도로 낮은 편이나 기기묘묘한 형상으로 심산유곡을 방불케하고 특히 낙조대에서의 월명낙조는 변산의 풍경 중 으뜸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정직, 정도, 정성! 남다른 철학이 담긴 반찬 편에서는 경기 수원시 반찬가게 ‘손이 가는 반찬’을 소개한다. 

▷ 손이 가는 반찬 : 경기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서수원로577번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평일 10:00-20:30. 일요일 휴무.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서울 최고의 감자탕 TOP 5 편에서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감자탕’을 찾아간다.

▷ 한남동감자탕 : 서울 용산구 한남동(대사관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 메뉴 : 명품감자탕, 묵은지감자탕, 뼈찜, 닭한마리, 닭볶음탕 등

◆ <인생 분식> 그리운 시절, 그리고 추억 한 그릇 편에서는 경기 부천시 ‘맛나옛날칼국수’를 소개한다.

▷ 맛나옛날칼국수 : 경기 부천시 심곡본동(자유로) 부천자유시장 내에 있는 칼국수, 만두 맛집이다. 
- 2TV생생정보(1009회 및 182회, 어묵잔치국수)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