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25 (금)
 실시간뉴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인지능력 저하시키는 바보 바이러스 ‘ACTV-1’…강령술사 저주 소개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인지능력 저하시키는 바보 바이러스 ‘ACTV-1’…강령술사 저주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예고프로 캡처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예고프로 캡처

오늘(20일)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 933회에서는 △영혼을 불러내는 강령술사, 그녀를 믿지 마세요 △ 2014년 ‘바보 바이러스’의 습격 등이 방송된다.

◆ Extreme Surprise

▷ 그녀를 믿지 마세요

1920년대 미국, 영혼을 불러내는 강령술이 큰 인기를 끌던 시기에 뜻밖의 신문기사가 실린다. 그것은 강령술사가 한 남자에게 저주를 내렸다는 것인데…. 놀랍게도 그 상대는 강령술사와 원수였다!

▷ 바이러스의 습격

올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 대유행)으로 전 세계가 비상에 걸렸다. 인간에게 유해해 우리를 큰 위협에 빠트리는 바이러스, 그러던 2014년 세상을 놀라게 한 뜻밖의 바이러스가 발견된다! 인지 능력을 저하시킨다는 이 바이러스의 놀라운 정체는?

바로 ACTV-1 바이러스. 2014년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 연구팀은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의 인지 능력이 정상적인 사람들보다 더 떨어진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른바 ‘바보 바이러스’.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쥐는 일반 쥐보다 미로를 빠져나오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는 것.

ACTV-1 바이러스는 전 민물에 서식하는 녹조류에서 감염되는 바이러스로 연못과 시냇물에 분포하며 인체의 목구멍 조직에도 존재하고 있다고 한다. 다만 이 바이러스가 인간 지적 능력을 저하하는지 여부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 서프라이즈 PICK

사진 속에 숨어 있는 놀라운 이야기들이 있다? 소 엉덩이에 그려진 눈!? 본 적 없는 모양의 신호등! 특별한 봉투 위에 찍힌 로켓 모양의 소인!

◆ 언빌리버블 스토리

▷ 아이언맨

1933년 미국에 사는 한 남자, 그가 자신을 아이언맨이라 주장하는 이유는 과연 뭘까?

▷ 888의 저주

‘888의 저주’ 편에서는 유독 숫자 8을 좋아하던 남자의 기막힌 이야기가 공개된다.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우리 주변의 작고 사소한 사건으로부터 세계적인 사건들을 재연형식으로 재구성해 새로운 정보와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