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3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키조개 두루치기(하니쌈밥)·돼지국밥(박가동)…흑산도 여행
[2TV저녁생생정보통] 키조개 두루치기(하니쌈밥)·돼지국밥(박가동)…흑산도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1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54회 맛집오늘에서는 △대동 맛 지도, 충남 보령-키조개 두루치기(하니쌈밥) △비법 24시-부산 돼지국밥(박가동) △<노.래.방, 전남 흑산도(성우정식당)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면역력 최고! 전복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는 박연경 요리연구가, 한정아 상명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등이 출연한다.

◆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충남 보령 키조개 두루치기 맛집 ‘하니쌈밥’을 찾아간다.

▷ 하니쌈밥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충청수영로)에 있는 키조개 두루치기로 유명한 한식당이다. 신선한 키조개와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간 두루치기가 대표메뉴이며, 키조개를 재료로한 샤부샤부, 삼겹살과 쌈밥을 맛볼 수 있다

- 오늘메뉴 : 키조개 두루치기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21시
- 2TV생생정보(243회, 고추장키조개두루치기), 생방송투데이(1614회, 키조개/쌈밥), 생방송오늘저녁(335회, 키조개두루치기), 굿모닝대한민국(561회, 키조개 두루치기), 생생정보통(437회, 키조개두루치기), 6시내고향(4972회, 키조개두루치기)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부산 동래구 돼지국밥 맛집 ‘박가동’을 소개한다.

▷ 박가동 : 부산 동래구 사직동(중앙대로)에 있는 국밥 전문점이다. 맑은 국밥과 자가제면의 부산 3대 밀면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가게라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돼지국밥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00시~24시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에서는 전남 흑산도로 여행을 떠난다.

▷ 흑산도(黑山島)는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에 있는 섬으로 홍도·가거도를 이어 주는 아름다운 절경으로 유명하다.

홍도·다물도·대둔도·영산도 등과 함께 흑산군도를 이룬다. 신안군 가운데 섬이 많은 면에 속하는 흑산면은 흑산도를 포함한 11개의 유인도와 다수의 무인도를 합쳐 총 100여 개의 섬들로 형성되어 있다. 서해 남단 청정해역 가운데 위치한 이 흑산면 전체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 성우정식당 : 전남 신안군 흑산면 예리(예리1길)에 있는 홍어 요리로 유명한 맛집이다.
- 대표메뉴 : 홍어, 홍어무침
- 6시내고향(6967회, 6703회, 홍어), VJ특공대(706회, 홍어), 생생정보통(834회, 604회, 홍어), 생방송투데이(1125회, 홍어), 공감특별한세상(380회, 홍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흑산도 택시 관광 : 전남 신안군 흑산면 진마을길 67
▷ 흑산도 해상관광 유람선 : 전남 신안군 흑산면 예리2길 4-1 
▷ 신안군 수협 흑산도 위판장 (흑산도 홍어 경매) : 

◆ <꽃보다 사람> ‘시골 맥가이버 이석찬’ 편에서는 마초맨제작소 대표 이석찬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