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0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고구마 치즈 곱창(곱다)·족발 묵은지 찌개(남천묵은지족발탕)…목포 고하도
[2TV저녁생생정보통] 고구마 치즈 곱창(곱다)·족발 묵은지 찌개(남천묵은지족발탕)…목포 고하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2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55회 맛집오늘에서는 △전어잡이 현장&너뱅이등대횟집 △청춘시대-고구마 치즈 곱창(곱다) △전설의 맛-족발 묵은지 찌개(남천묵은지족발탕) △목포(고하도, 오거리식당)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에서는 청해호 조기범 선장, 금성호 박종술 선장 등과 함께 가을맞이 전어잡이 현장을 찾아간다. 

▷ 너뱅이등대횟집 : 충남 서천군 서면 도둔리(홍원길)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전남 광양항과 함께 전어가 많이 잡히는 곳으로 유명한 홍원항 방파제 앞길에 위치하고 있다. 제철 전어, 주꾸미, 꽃게장, 대하구이, 해물탕 등이 인기 메뉴.

-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연중무휴
- 6시내고향, 생방송아침이좋다, VJ특공대, 그린실버고향이좋다, 2TV저녁생생정보, 굿모닝대한민국, 고향을부탁해, 생방송투데이, 모닝와이드, 생생정보통, 생방송금요와이드 등 여러 방송에서 전어, 주꾸미, 꽃게 등 요리로 소개된 맛집이다.

◆ <청춘시대> 달콤한 만남 고구마 치즈 곱창 편에서는 경기도 의정부시 맛집 ‘곱다’를 소개한다.

▷ 곱다 :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호국로1310번길)에 있는 30년 전통의 곱창, 막창, 양 맛집이다.

- 오늘메뉴 : 고구마 치즈 곱창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4:00 일요일 휴무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전설의 맛> 25년 전통 족발 묵은지 찌개 편에서는 경기도 여주시 ‘남천묵은지족발탕’으로 안내한다. 

▷ 남천묵은지족발탕 : 경기 여주시 현암동(현암3길)에 있는 족발, 보쌈 맛집이다.

- 오늘메뉴 : 족발 묵은지 찌개
- 생방송오늘저녁(505회, 묵은지족발탕), 2TV생생정보(80회, 묵은지족발탕)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배우 임동진의 고향 전라남도 목포시로 여행을 떠난다.

▷ 고하도(高下島) : 목포시 충무동에 속해 있는, 충무공 이순신의 혼이 깃든 목포항의 관문이자 용의 모습인 섬이다. 

고하도(高下島)는 고하도(孤霞島), 고화도(高和島), 보화도(寶和島), 비하도(悲霞島) 등 여러 이름으로 불렸다. 그러나 목포 사람들은 고하도를 흔히 ‘용섬’이라 부른다. 산의 형상이 솟거나 낮아지기를 반복하다가 용머리 부분이 굵게 변해 풍수지리설의 용(뱀의 형상)을 닮았다고 해서 그렇게 부른다고 한다.

▷ 목포 오거리식당 : 전남 목포시 상락동2가(해안로249번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메뉴 : 생선정식 1인 10,000원
-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브레이크타임 오후3시~5시까지).

▷ 목포케이블카 북항승강장 : 전남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
▷ 목화재배단지 : 전남 목포시 달동 1332
▷ 목포 스카이워크 : 전남 목포시 해양대학로 59
▷ 목포 유람선 - 삼학도 크루즈 : 전남 목포시 삼학로92번길 104

◆ <이곳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황토 집 부부의 가을 나기 편에서는 나나인 이군재 & 김명자 씨 부부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