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2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순두부짬뽕(동궁)·능이버섯전골(무주뚝배기)…‘적하수오’란?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순두부짬뽕(동궁)·능이버섯전골(무주뚝배기)…‘적하수오’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4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57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경주 순두부짬뽕(동궁) △정성으로 직접 만든 식당-무주 능이버섯전골(무주뚝배기) △대물을 찾는 사람들(적하수오) 등이 방송된다.

◆ <고수의 부엌> 편에서는 경북 경주시에 있는 순두부짬뽕 맛집 ‘동궁’을 찾아간다.

▷ 동궁 : 경상북도 경주시 북군동(북군길)에 있는, 순두부짬뽕이라는 이색적인 메뉴로 유명한 중식당이다.

- 오늘메뉴 : 순두부짬뽕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 생방송오늘저녁(677회, 순두부짬뽕), 2TV생생정보(317회, 순두부짬뽕)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정성으로 직접 만든 식당> 편에서는 전북 무주군 능이버섯전골 맛집 ‘무주뚝배기’를 소개한다.
 
▷ 무주뚝배기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심곡리(관동길)에 있는, 무주지역 대표 맛집으로 선정된 한식당이다. 

통가마솥으로 만든 해장국 맛집으로 진한 국물이 좋은 진국설렁탕과 칼칼하여 속풀이로 좋은 가마솥해장국이 인기메뉴라고 한다. 장작불로 가마솥에서 오랜 시간 푹 우려내어 구수하면서도 담백한 진한 국물이 일품이라고 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능이버섯전골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능이버섯전골
- 생방송오늘저녁(1145회, 능이버섯전골), 2TV생생정보(169회, 능이버섯전골), 맛있을지도(24회, 가마솥설렁탕/가마솥해장국)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백하수오의 사촌이라 불리는 약재 ‘적하수오’에 대해 알아본다.

적하수오(赤何首烏)는 여뀌과 식물인 붉은조롱의 덩이뿌리를 말린 것으로 약리 실험에서 강심(强心) 작용, 장(腸) 연동 운동 강화 작용, 장(腸)에서의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작용, 항균 작용 등이 밝혀졌다. (※ 참고자료 : 네이버 한의학대사전)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각 코너 별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