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분식왕 삼겹살떡볶이(삼떡캠핑)…육우활용법, 다이어트&프롤린 유산균
[생방송오늘저녁] 분식왕 삼겹살떡볶이(삼떡캠핑)…육우활용법, 다이어트&프롤린 유산균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07회에서는 △세상 속으로-추석맞이 육우 활용법△분식왕-삼겹살 떡볶이(삼떡캠핑) △건강 느낌표-다이어트 & 프롤린 유산균 등이 방송된다.

◆ [세상 속으로] 추석맞이! 슬기로운 육우 활용법

▷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 http://www.yookwoo.or.kr/
▷ 우리육우쇼핑몰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다! 가족을 위한 먹거리를 고민하는 주부들의 원픽은 바로! 친환경적인 목장에서 한우와 같은 환경과 방식으로 길러져 믿고 먹을 수 있는 우리 소, 우리 육우! 특히 추석을 앞두고 온라인 할인행사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건 물론 영양까지 보장되니 이보다 더 좋은 선택이 어디 있을까? 

두 자녀를 둔 임지혜 주부(32)! 평소에 몸매 관리도 육우로 했던 터라 육우요리에 있어서라면 도가 텃을 정도라는데! 남편을 위한 보양식 육우 밀푀유 나베부터 채소듬뿍 육우샌드위치, 그리고 영양이 필요한 두 자녀를 위한 육우꼬치까지! 육우를 활용한 요리법을 대방출했다. 추석을 맞이해 집에서 즐기는 가심비 甲! 우리 육우에 대한 모든 것을 <세상 속으로>에서 소개한다.

◆ [분식왕] 떡볶이 위에 불시착한 삼겹살?!

▷ 삼떡캠핑 :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동일로22길)
- 오늘 메뉴 : 삼겹살 떡볶이
- 영업시간 : 매일 12:00~00:00 (마지막 주문 11:20)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건대 앞에 위치한 한 가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캠핑장을 방불케하는 이색적인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매콤 쫄깃 떡볶이에 두툼한 삼겹살을 곁들인 삼겹살 떡볶이란다. 

일반 회사를 다니다가 캠핑장에 가서 자주 먹던 메뉴 하나로 요식업에 뛰어든 김수형 사장님! 처음에는 단가계산을 못 해서 퍼주다 보니 손님은 많았는데 돈이 하나도 안 남는 상황도 있었고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지금은 삼겹살 떡볶이 메뉴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단다. 

토핑된 삼겹살이 자칫 느끼할 수 있어 떡볶이 양념은 전체적으로 매콤한 맛이 특징! 떡볶이 위에 삼겹살이 올라갈 때 중간 벽을 쳐줄 양배추와 양파는 불로만 볶아내 아삭함과 불맛을 동시에 준다고! 

여기에 두툼한 삼겹살을 불맛 뿜뿜나게 구워낸 다음 치즈와 함께 올려주면 젊은이들 먹심을 저격하는 삼겹살 떡볶이가 완성된다. 어디 이뿐이랴. 여기에 왔으면 안 먹으면 손해라는 삼겹살 볶음밥까지 인기메뉴! 떡볶이와 삼겹살의 이색 콜라보를 맛보고 싶다면 광진구로 떠나보자!

◆ [바다 위의 헌터] 환절기 천하장사! 붕장어에 빠진 부부

▷ 백양호 :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3동
- 메뉴 : 붕장어구이, 붕장어회
- 방송출연 : 생방송투데이(2608회, 붕장어구이/붕장어회)

환절기 감기와 코로나19의 공격으로 체력이 바닥을 치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바로 보양식! 가을 보양식 하면 바로 ‘붕장어’를 빼놓을 수 없다. 붕장어는 경남 남해안 일대에서 많이 잡히는데, 그중에서도 부산의 기장 붕장어를 전국에서 으뜸으로 친다. 보통 민물 장어구이는 여름 한철 복날에 보양식으로 선호하고 있는 것에 비해, 붕장어는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 길목부터 시작해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 싱싱함과 더불어 그 맛을 절정으로 여긴다. 취향에 따라 구이도 좋고 회나 회무침으로 먹어도 별미다. 

장어잡이는 주로 통발 혹은 주낙을 이용하는데, 부산 기장군의 박칠석 헌터(62세/경력 30년)는 이른 새벽 5시부터 주낙을 이용해 장어를 잡는다. 500m 길이의 긴 줄에 5m 간격으로 낚싯바늘을 150개씩 단 주낙을 20줄 정도씩 얕은 바다에 던져 넣어 낚는 방식. 야행성인 장어를 잡기 위해 일찍 조업에 나선 뒤 아침경 철수한다. 그날그날 용왕님이 내어주는 양에 만족한다는데, 요즘은 성대와 가자미도 쏠쏠히 잡힌다고. 

이렇게 해서 잡아 온 장어를 요리하는 건 아내 김경아(52) 씨의 몫. 레스토랑부터 시작해 13년 된 지금의 횟집 운영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직접 잡은 장어의 싱싱함에 손님들이 모두 만족하며 성업 중이라고 한다. 바다의 향을 가득 머금은 바닷장어 조업 현장부터, 스태미나가 샘솟는 장어 한 상까지 <바다 위의 헌터>에서 만나본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내 집 앞 명품 한강뷰 & 강릉 화이트 하우스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개그우먼 김세아! 그녀가 평생 살아갈 ‘그림 같은 집’을 찾으러 직·접. 나섰다! 오늘 찾은 첫 번째 집은 최근 BTS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촬영한 “가일리 마을”에 있는 전원주택! 높은 지대라 시야를 가리는 건물이 전혀 없어, BTS도 감탄했던 명품 한강뷰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자동문이 달린 주차장이 있어 차 관리&주차 모든 것에 용이하다고. 2009년에 지은 집이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관리가 잘된 내부는 화이트 톤으로 꾸며져 유행을 타지 않는 깔끔함이 돋보인다.

동해안의 거점도시 강릉에 있는 두 번째 집! 강릉의 연곡 해수욕장과 차로 단 5분 거리에 있는 이 집은 누구나 보고 멈추어 설 만한 예쁜 외경을 자랑한다. 전문 건축가가 실거주를 위해 지어 세련되고 트렌디한 외관은 물론, 실속 있는 내부구조까지 갖추어놓았다고. 블랙&화이트로 시선을 사로잡는 집 외경과 걸맞게 내부 또한 화이트톤 인테리어로 꾸며놓았다.
부동산 상식이라면 자신 있다는 ‘부동산 똑순이’ 김세아와 함께 강원도의 알짜 매물을 탐방해보자.

◆ [건강 느낌표] 20kg 다이어트의 비밀은?

올해 3월에 아들 하임군을 순산한 개그우먼 정정아씨(44)! 몸무게가 20kg가 늘면서 71kg를 기록하며 산후비만의 우울증을 방송에서 이야기하기도 했는데... 그랬던 그녀가 20kg를 감량한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남편과 함께 운영 중인 게스트하우스를 매일같이 청소하는가 하면 육아 전쟁을 치르다 보니 육아 아이템을 좀 더 싸게 구하기 위해서 자전거를 타고 서울 곳곳을 누비고 있다는데. 

어디 이뿐이랴? 사과와 비트를 넣고 매일 건강 주스를 갈아서 마시는가 하면 담백한 생선구이와 샐러드로 차려낸 건강밥상을 챙겨먹는 단다. 여기에 꼭 곁들이는 것이 바로 프롤린 유산균 가루! 여기서 프롤린 유산균이란? 일명 유산균이 장까지 무사히 도착하는 방탄 유산균으로 몸속 중간균을 유익균으로 만들어 뚱보세균을 물리쳐 비만이 될 확률을 낮춰준단다. 

일반 유산균과는 달리 프롤린 공법이 더해져 위액 속에서도 4배 이상 생존율을 나타냈고, 장에서의 생존율도 2배 정도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유산균으로 장 건강도 잡고 20kg 다이어트도 성공할 수 있는 비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