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10 (금)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크랩오믈렛·팟키마오꿍·푸팟퐁커리…미식 천국 태국 ‘맛남 여행’
[EBS 세계테마기행] 크랩오믈렛·팟키마오꿍·푸팟퐁커리…미식 천국 태국 ‘맛남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5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아시아 핫 플레이스’ 5부 ‘즐거운 맛남, 태국’
EBS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아시아 핫 플레이스’ 5부 ‘즐거운 맛남, 태국’

오늘(25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아시아 핫 플레이스’ 마지막 5부가 방송된다.

핫 플레이스 (Hot Place).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인기 있는 곳’을 일컫는 말. 이번주 세계테마여행은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는 아시아의 핫 플레이스로 떠난다.

54개의 민족이 만들어낸 별천지, 떠오르는 베트남의 명소! ‘신의 땅’ 티베트를 향해 하늘을 달리는, 중국의 칭짱열차! 세계 7대 불가사의,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셀 수 없는 핫한 매력 한가득, 홍콩! 맛난 음식과 새로운 친구를 만나다, 태국!

이름만 들어도 설레고, 당장 떠나고 싶게 만드는 마성의 장소. 인구보다 더 많은 여행자가 찾는 땅,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아시아 핫 플레이스의 매력에 빠져보자.

이날 ‘아시아 핫 플레이스’ 5부에서는 ‘즐거운 맛남, 태국’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호균 요리사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여행에 있어 가장 큰 행복 중 하나는 바로 ‘먹거리’. 인도차이나반도의 중심, 태국은 눈과 입이 즐거운 미식 천국이다. 어디를 둘러보아도 맛과 향으로 가득한 거리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개성 넘치는 사람들! 맛은 물론 누구나 만나면 친구가 되는 즐거운 ‘맛남 여행’이 시작된다.

연간 약 3천만 명이 찾는 태국의 수도 방콕(Bangkok)의 카오산 로드(Khaosan Road). 저렴한 물가로 세계 배낭 여행자들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한다. 카오산 로드에는 시간이 금인 배낭여행자들이 2시간 넘게 기다리게 만드는 할머니가 있다는데. 미슐랭 가이드의 별점을 받은 길거리 가게에서 고글을 쓰고 불쇼를 벌이는 수핀야 준수타 할머니가 주인공이다. 맛있는 크랩 오믈렛(Crab omelet)과 팟키마오꿍(Pad kimao kung) 한 그릇을 향한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줄을 서다 보면, 누구나 친구가 되어버린다.

방콕 근교 사뭇송크람Samut Songkhram)으로 가는 길. 우연히 발견한 16마리 리트리버들은 거침없이 강 속으로 뛰어들어 신나게 수영을 즐긴다. 그들만의 더위를 나는 방법이다. 뙤약볕 아래 물속에서 함께하다 보면, 모르는 사이도 금세 친해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태국의 전통낚시 뽀(Po) 조업 현장을 찾았다. 바다 한 가운데 발을 세워 갖가지 물고기들이 걸려들게 하는 마법의 창고 같은 곳이다. 이날 잡은 식재료로 펼치는 요리 대결. 어부 ‘콥’이 선보인 푸팟퐁커리 (Boo Phat Pong Karee) 정통의 맛은 어떨까?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