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0 (금)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포토제닉 아프리카 1부…‘물의 천둥’ 짐바브웨 빅토리아폭포 여행
[EBS 세계테마기행] 포토제닉 아프리카 1부…‘물의 천둥’ 짐바브웨 빅토리아폭포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8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포토제닉 아프리카’ 1부 ‘심장이 두근두근! 빅토리아폭포’
EBS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포토제닉 아프리카’ 1부 ‘심장이 두근두근! 빅토리아폭포’

이번주(9월 28일~10월 2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 포토제닉 아프리카’ 5부작이 방송된다.

영원히 ‘마음속에 저장!’ 해두고 싶은 풍경들을 찾아 짐바브웨, 나미비아, 잠비아, 이집트의 4개국으로 떠나는 아프리카 여행, 인생샷 찍으러 가볼까?

“아프리카의 아침을 알기 전까지, 나는 아침에 눈을 뜨는 행복을 알지 못했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세상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풍경과 색깔을 가진 대륙! 그 이름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잠들어 있던 여행 본능을 일깨우는, 아프리카 대륙의 네 나라를 만나는 여정.

세계 3대 폭포 빅토리아가 증명하는 생명력의 땅, 짐바브웨!
사막과 바다, 삶과 죽음의 풍경이 공존하는 반전 매력, 나미비아!
‘위대한 강’ 잠베지의 축복이 내린 땅, 잠비아!
흐르는 전설처럼 신비로움으로 가득한, 이집트!

여행자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핫 플레이스부터 부지런히 발품을 들여야 닿을 수 있는 숨겨진 명소까지 영원히 ‘마음속에 저장!’ 해 두고 싶은 ‘인생 풍경’들을 찾아 아프리카로 떠난다.

오늘(28일) ‘‘스페셜 - 포토제닉 아프리카’ 1부에서는 ‘심장이 두근두근! 빅토리아폭포’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별남 사진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세계 3대 폭포로 꼽히는 빅토리아폭포(Victoria Falls)! 넓이 약 1.7km, 최대 낙차 108m를 자랑하는 빅토리아폭포는 거센 물줄기와 천둥치는 소리로 원주민으로부터 ‘모시-오아-툰야’, ‘물의 천둥’이라고도 불리는데. 트레킹 코스와 전망대가 있어 걷는 내내 폭포에서 퍼져 나오는 무지갯빛 물보라를 맞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런 빅토리아폭포를 더 가까이서 만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다양한 액티비티! 빅토리아폭포 다리(Victoria Falls Bridge)에는 여행자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높이 111m의 번지점프대가 있다. 아슬아슬한 로프 한 줄에 몸을 묶고 거침없이 뛰어내리는 여행자들의 함성이 고요한 협곡에 울려 퍼진다. 

번지점프로 인생샷을 찍고 잠베지강으로 GoGo! 고무보트를 타고 잠베지강(Zambezi River)의 거센 물살에 몸을 맡기는 잠베지 화이트워터 래프팅(Zambezi White Water Rafting)도 놓칠 수 없는 재미! 

빅토리아폭포를 뒤로하고 향한 곳은 짐바브웨와 잠비아의 국경선에 있는 카리바호수(Lake Kariba). 60만kW의 전력을 생산하기 잠베지 강의 일부를 막아 조성한 세계 최대의 인공호수 카리바. 끝없는 수평선이 펼쳐지는 카리바는 수많은 야생 동물과 작은 섬마을 사람들의 터전이고, 바다가 없는 짐바브웨에서는 휴양과 관광지기도 하다.

300명 남짓의 도민이 사는 냐오짜 마을에서 카리바호수의 물고기로 차린 소박하고 정겨운 저녁 식사를 함께하는 즐거움을 누린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