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간짜장 달인(면목동 동해루)·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신성당)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간짜장 달인(면목동 동해루)·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신성당)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위부터 은둔식달 간짜장 달인,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고등학생 팔씨름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사진 위부터 은둔식달 간짜장 달인,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고등학생 팔씨름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오늘(28일) SBS <생활의 달인> 765회에서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 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은둔식달 편에서는 서울 면목동 간짜장 달인(동해루, 손정천),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신성당, 박건미·이건희)이 소개된다. 그리고 고등학생 팔씨름 달인을 만나본다.

◆ 은둔식달-간짜장 달인 : 손정천 (男/72세/경력 52년)

허름해 보이는 평범한 중국집. 동네 사람들에게는 모르면 간첩이라는데! 서울 한 동네의 터줏대감이라 불리는 곳의 주인공은 손정천 (남, 72세, 경력 52년) 달인이다. 40년 경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간짜장 한 그릇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면목동 간짜장 은둔 고수의 맛을 보기 위해선 단돈 4000원! 그 간짜장에 담긴 정성 또한 굉장하다. 오랜 세월 동안 변함없는 가격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달인의 이야기와 4000원짜리 간짜장의 엄청난 맛의 비결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은둔식달 간짜장 달인 손정천 달인이 운영하는 <동해루>는 서울 중랑구 면목천로23길에 있다.

◆ 고등학생 팔씨름 달인 : 김지민 (男/19세)

대구에 팔씨름계를 뒤흔든 달인이 떴다. 평범한 학생으로 보이는 한 남학생의 등장. 앳된 얼굴의 김지민 (여, 19세) 달인이다. 우연히 참석한 팔씨름 모임을 계기로 팔씨름을 시작했다는 달인. 팔씨름에 재능을 발견하고 무서운 속도로 발전했다. 왼팔 오른팔 가리지 않고 상을 휩쓸며 이름을 떨치고, 20회 아마추어 대회에서 양팔 우승까지 거머쥐었다. 이제는 프로들까지 위협하는 신예라고 하는데! 달인만의 팔씨름 기술들부터 깜짝 놀랄만한 미션들까지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 은둔식달-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 박건미 (女/59세/경력 31년) 이건희 (男/34세)

2대째 청주 떡볶이의 대명사라 불리는 한 작은 식당. 박건미 (여, 59세, 경력 31년) 달인과 1대 달인의 뒤를 이어 가게를 지키고 있는 이건희 (남, 34세) 달인이 이곳의 주인공이다. 단맛부터 매운맛까지 먹는 사람의 취향대로 조절이 가능함은 물론! 뚝배기에 담겨 나온다는 게 이곳의 매력이다. 뚝배기를 사용한 만큼 유지되는 따뜻함은, 손님들이 한 뚝배기를 비우고도 밥까지 비벼 먹을 때까지 이어진다. 손님들까지 대를 이어 찾아오는 떡볶이의 비법과 지나온 세월만큼이나 쌓인 달인의 이야기는 생활의 달인에서 낱낱이 파헤친다.

은둔식달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박건미·이건희 달인이 운영하는 <신성당>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오늘(28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